페예노르트는 아인트호벤의 독주를 막아내며 16/17시즌 우승을 차지했으나 지난 시즌에는 4위에 머물렀고, 유로파리그 예선전에서 AS 트렌친 상대로 0-4로 원정에서 대패를 허용한 뒤 불과 만 3일도 지나기 전에 이번 일정을 소화한다. 리그 일정도 중요하지만, 다음 주중 홈 경기에서 트렌친을 대파해야 다음 라운드를 바라볼 수 있기 때문에 일부 로테이션을 돌릴 수도 있다. 여름 이적시장에서는 주축 몇 명을 넘겼으나 핵심으로 분류되지 않는 선수들이었고, 수비형미드필더 조르디 클라시, 야신 아유브 등을 영입하며 중원을 탄탄하게 보강하는데 성공했다. 18라운드 현재 11승 3무 4패로 순항하고 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포르투나시타르트는 승격팀으로, 지난 시즌 2부리그에서 24승 6무 8패로 좋은 기록을 보였다. 자산규모도 엑셀시오르-데그라샤프-에먼 등보다 더 나은 것으로 알려진 팀. 시타르트는 승격하자마자 에레디비지에에서 많은 경력을 가진 레네 에이저를 감독으로 영입하며 잔류의지를 밝혔다. 영입에 있어서도 파격적이라 보긴 어렵지만, 벨기에의 메헬렌에서 주가를 올리고 있던 아메드 엘 메시우디를 임대영입하며 전력강화에 힘썼다. 긍정적 요소가 다수 있었으나, 지난 시즌 팀의 핵심 센터백으로 활용되었던 페르 슈어스가 본 소속팀 아약스로 되돌아갔기 때문에 이 공백을 어떻게 채울 수 있을지 의문이다. 18라운드 현재 5승 5무 8패로 잘 버티고 있다. 주전 센터백 베셀 다머스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포르투나시타르트가 원정에서 2-0으로 승리하는 이변을 일으켰다. 잘 나가던 페예노르트는 홈 8연승으로 잘 나가던 페예노르트는 이 경기 패배 이후 최근 2경기에서도 1무 1패로 주춤하고 있다. 페예노르트는 매 경기 주도권을 쥐고 있음에도 최근 상대 역습에 취약한 모습을 보이며 3경기에서 7실점을 허용했으며, 포르투나시타르트는 이러한 역습으로 페예노르트를 무너트렸던 팀이기 때문에 페예노르트의 정배당은 매력이 떨어지는 경기. 패스를 추천하고, 굳이 가겠다면 양팀 저득점으로 접근하는것을 권장한다.
2.5기준 언더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