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돌리드와의 원정경기에서 2-2로 비긴 엘체. 2연패 탈출에 성공했지만 리그 12경기 연속 승리를 거두지 못하고 있을 정도로 고전하고 있다. 특히 최근 6경기에서 12실점을 허용할 정도로 수비가 흔들리고 있는 모습. 짠물수비를 통해 8번의 무승부를 기록하고 있고 홈에서 1승5무3패로 끈적한 팀 컬러를 보여주고 있기는 하나 MF 피델의 부상 이탈에 FW 카리요 MF 미풀루,모렌테 DF 칼보의 출전여부가 불투명하다는 것도 우려되는 부분이다.
원정에 나서는 바르셀로나. 빌바오와의 수페르 코파 결승전에서 연장 혈투 끝에 2-3으로 패해 우승에 실패했다. 빌바오의 거친 플레이에 FW 메시가 평정심을 잃고 커리어 첫 퇴장을 당하면서 엘체와의 원정경기에 결장하게 됐다는 소식. FW 안수 파티 MF 쿠티뉴,로베르토 DF 피케가 부상으로 이탈한 가운데 메시없이 경기를 치른다는 것이 우려되는 부분이다. 다만 후반기 들어 FW 그리즈만의 폼이 올라왔고 최근 리그 원정 3연전에서 8골을 터뜨리며 3연승을 거두는 등 원정에서의 최근 흐름이 좋았다.
엘체가 최근 6경기 12실점을 기록하며 수비가 흔들리고 있다는 점. 메시가 징계로 결장하지만 FW 그리즈만이 살아났고 최근 원정에서의 흐름이 좋은 바르셀로나의 흐름을 고려하면 메시의 공백에도 승리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핸디캡: 엘체가 이번 시즌 끈적한 수비로 많은 무승부를 기록하고 있지만 최근 6경기 12실점으로 흔들리고 있다는 점. 메시의 징계 공백에도 그리즈만이 살아난 바르셀로나의 리그 상승세를 고려하면 홈팀 기준 +1 핸디캡 극복도 노려볼 만하다.
언더오버: 엘체의 실점이 최근 늘어나고 있다는 점. 메시가 징계로 결장하지만 바르셀로나의 최근 원정 4연승 기세라면 2.5 기준 오버가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일반: 엘체 패 (추천)
핸디캡: 홈팀 기준 +1 핸디캡 패, +2.5 핸디캡 승
언더오버: 2.5 기준 오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