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닉스는 연속경기 일정 이였던 직전경기(1/24) 홈에서 덴버 상대로 2차 연장전 승부 끝에 112-120 패배를 기록했으며 이전경기(1/23) 홈에서 덴버 상대로 연장전 승부 끝에 126-130 패배를 기록했다. 2연패+ 최근 5경기 1승4패 흐름 속에 시즌 8승7패 성적. 리턴매치로 만난 덴버 상대로는 크리스 폴(21득점, 13어시스트 9리바운드)이 분전했지만 데빈 부커가 햄스트링 부상으로 결장한 공백을 메울수 없었고 디안드레 에이튼의 파울 아웃 또한 치명타가 되었던 경기. 미칼 브릿짓스와 캠 존슨의 윙 콤비의 야투 효율성도 떨어졌으며 세컨 유닛 싸움에서 밀렸던 상황. 다만, 2경기 연속 연장전 승부 끝에 헛심만 쓰게 된 위기상황에서 예정되어 있던 경기가 취소되면서 숨 고르기 시간을 보낼수 있었다는 것은 다행이다.
오클라호마는 백투백 원정 이였던 직전경기(1/26) 원정에서 포틀랜드 상대로 125-122 승리를 기록했으며 이전경기(1/25) 원정에서 LA클리퍼스 상대로 100-108 패배를 기록했다. 3연패에서 벗어나는 승리가 나왔으며 시즌 7승9패 성적. 포틀랜드 상대로는 샤이 길저스-알렉산더(24득점 6어시스트 9리바운드)가 안정적인 에이스의 모습을 보여줬고 턴오버(8개)를 최소화 했던 경기. 리바운드 싸움에서는 밀렸지만 6경기 연속 결장한 알 호포드 대신 로비(16득점)와 스트레치 빅맨 마이크 무스칼라(23득점, 3점슛 6개)가 빅맨 자원의 수비가 약한 상대를 더욱 아프게 만들었으며 수비가 강한 루겐츠 도트는 데미안 릴라드를 쉬지 않고 괴롭하는 수비력을 선보인 상황. 또한, 홈경기(1승5패)와 달리 원정경기(6승4패)에서 높은 에너지 레벨을 보이고 있는 오클라호마의 모습도 확인할수 있었던 승리의 내용 이였다.
주전 빅맨이 결장한 포틀랜드 상대로는 빅맨들이 좋은 활약을 보여준 오클라호마 이지만 디안드레 에이튼이 버티고 있는 피닉스를 상대로는 알 호포드를 정상 가동할수 없는 핸디캡이 크게 나타날 것이다. 피닉스 승리 가능성을 추천 한다.
(핸디캡 & 언더오버)
오클라호마에게 힘이 되는 핸디캡 범위가 책정 되었다. 수비에 강점이 있는 루겐츠 도트가 크리스 폴로 부터 시작 되는 피닉스의 공격 작업을 방해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피닉스는 데빈 부커가 정상이 아니며 다음날 골든 스테이트와 연속경기 일정을 위해서 힘을 분산해야 한다
핸디캡=>패
언더&오버 =>오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