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반테 원정에서 2-2로 비긴 바야돌리드. 이어진 코파 델 레이 홈경기에서는 4실점을 허용하며 2-4로 패했다. 로테이션을 가동하며 우에스카와의 리그경기에 대비한 것이 코파 델 레이 패배로 이어지는 모습. 아무래도 선수층이 얇은 가운데 부상자가 많아 주중 경기 소화에 큰 부담을 느꼈다. MF 메사가 출전정지로 결장하고 FW 마라냥 MF 페데 DF 얀코,라울 가르시아,하비 산체스,올리바스 등 부상으로 빠진 선수들의 공백이 가볍지 않다는 것도 우려되는 부분. 최근 공격력이 살아났지만 그만큼 실점이 늘어나고 있다는 것도 불안요소다.
원정에 나서는 우에스카. 1승10무9패로 승점 13점을 얻어 리그 최하위에 머물러 있다. 홈에시 비야레알 상대로 0-0 무승부를 기록하는 이변을 만들어냈을 정도로 수비진의 안정감은 무시할 수 없지만 최근 4경기 연속 무득점에 그치는 등 공격에서의 경쟁력이 부족한 모습. MF 온티베로스의 출전정지에 FW 산드로 MF 모스케라가 부상으로 이탈했고 DF 카를로스,인수아가 코로나 확진으로 인해 이탈하는 등 악재가 있다는 것도 우려된다.
하위권에 머물러 있는 두 팀. 서로 부상 등으로 인한 전력누수가 가볍지 않고 잦은 무승부를 기록하고 있다는 점에서 두 팀의 대결은 무승부 가능성을 노려볼 만하다.
핸디캡: 이번 시즌 리그에서 무승부가 가장 많은 편에 속하는 두 팀이라는 점. 바야돌리드의 전력누수 상황을 고려하면 홈팀 기준 -1 핸디캡은 아무래도 원정팀이 유리할 수 있다.
언더오버: 4경기 연속 득점이 없는 우에스카의 최근 공격력 난조와 두 팀의 최근 흐름을 고려하면 저득점 경기가 예상되는 만큼 2.5 기준 언더를 노려볼 만하다.
일반: 무승부 (추천)
핸디캡: 홈팀 기준 -1 핸디캡 패
언더오버: 2.5 기준 언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