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스전 패배로 주춤했던 리옹. 생테티엔을 5-0으로 대파하고 분위기를 반전했다. MF 아우아르의 출전여부가 불투명한 것 외에 별다른 전력누수도 없는 가운데 FW 데파이,에캄비,카데워러 삼각 편대가 29골을 합작하고 있을 정도로 폭발적인 공격력을 보여주고 있다. 21경기 19실점만 내준 탄탄한 수비까지 뤼디 가르시아 감독의 강한 압박을 통한 빠른 역습전개가 위력을 발휘하고 있다는 점. 홈에서 특히 강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는 것도 고무적이다.
원정에 나서는 보르도. 앙제를 홈에서 2-1로 잡고 리그 3연승을 달리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보르도의 상승세를 FW 황의조가 이끌고 있다는 것도 반가운 소식. MF 제르캉,오타비오가 부상으로 인해 결장하는 가운데 최근 3경기 7득점을 기록하며 답답했던 공격이 살아났다는 것도 기대를 모을 수 있는 부분이다. 원정에서도 4승2무4패로 선전하고 있는 모습. 더불어 리옹 상대 최근 10경기에서 3승4무3패를 기록할 정도로 팽팽했다는 것도 기대해볼 만하다.
리옹이 삼각 편대를 앞세워 리그 3위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원정에 나서는 보르도의 최근 상승세가 심상치 않다는 점. 베테랑 DF 코시엘니를 중심으로 탄탄한 수비력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리옹의 고전 가능성이 충분하다는 점에서 무승부 가능성도 노려볼 만하다.
핸디캡: 보르도가 최근 3연승에 공격까지 살아나며 기세가 만만치 않다는 점에서 홈팀 리옹이 고전할 수 있는 만큼 홈팀 기준 -1 핸디캡은 원정팀 보르도가 충분히 해볼 만하다.
언더오버: 보르도가 리옹 상대로 수비에 중점을 두고 나올 것으로 보인다는 점. 지공 상황에서는 리옹도 다소 고전할 수 있는 만큼 2.5 기준 언더를 예상한다.
일반: 무승부
핸디캡: 홈팀 기준 -1 핸디캡 패
언더오버: 2.5 기준 언더 (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