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종 원정에서 1-0 승리를 거둔 리옹. 리그 3연승을 달리며 메스전 패배 이후 흔들리지 않고 선두 경쟁을 이어가고 있다. 승점 2점차 2위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DF 데나이어가 부상으로 이탈했지만 DF 마르셀로,디오망데가 공백을 잘 메워주고 있고 무엇보다 FW 에캄비,데파이,카데워러로 이어지는 3인방이 30골을 합작하며 폭발적인 공격력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이 고무적.홈에서 7승3무1패로 강했고 별다른 전력누수도 없다는 소식이다.
원정에 나서는 스트라스부르. 브레스트와 난타전 끝에 2-2로 비기며 3연승 이후 3경기 2무1패로 주춤했다. FW 모티바,사디 DF 시마칸 GK 셀스의 부상 공백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DF 기베르를 영입하며 수비진을 보강했지만 리옹전 출전은 어렵다는 소식. FW 디알로,아요케를 중심으로 최근 화력이 폭발하면서 특유의 공격축구가 힘을 발휘하고 있다는 것은 고무적이나 원정에서 4승1무6패를 기록하고 있고 리옹 상대로는 열세를 보여왔다는 점이 우려된다.
리옹이 리그 2위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삼각 편대의 속도를 앞세워 공격적인 팀 상대로 더욱 위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점. 스트라스부르가 수비보다 공격으로 승부를 본다는 점에서 리옹의 승리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핸디캡: 스트라스부르가 공격적인 성향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리옹의 삼각 편대가 더욱 날뛸 수 있는 환경이라는 것을 고려하면 -1 핸디캡도 리옹의 우세를 전망한다.
언더오버: 스트라스부르가 공격적인 축구를 펼치는 만큼 리옹에게 뒷공간을 허용할 수 있다는 점. 서로 치고 받는 치열한 승부가 예상된다는 점에서 2.5 기준 오버를 노려볼 만하다.
일반: 리옹 승
핸디캡: 홈팀 기준 -1 핸디캡 승,-2.5 핸디캡 패
언더오버: 2.5 기준 오버 (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