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턴 로케츠의 홈에서 열리는 토론토 랩터스와의 토요일 만남이다. 휴스턴은 동부 컨퍼런스 원정 연전을 끝내고 홈으로 돌아왔 | 다. 직전경기였던 뉴욕 닉스와의 원정 맞대결에서 제임스 하든이 무려 61점을 폭발시키며 짜릿한 4점 차 승리를 따냈다. 문제는 토 론토 같은 팀을 상대로 과연 하든의 원맨쇼가 통할 수 있냐는 부분, 크리스 폴, 클린트 카펠라가 빠진 상황에서 하든에 쏠리는 부담이 너무 크다. 특히 최근 들어 오스틴 리버스가 줄곧 부진한 상황이다. 하는 혼자 힘으로는 반등의 계기를 마련하기가 쉽지 않다. 계약 종료로 떠난 대뉴얼 하우스 주니어의 빈자리가 적지 않은 데다 제랄드 그린의 야투 감각도 쉽게 돌아오지 않는 듯고 있다.
이에 맞서는 토론토는 분위기가 나쁘지 않다. 카와이 레너드가 2경기 연속 결장했지만 휴스턴과의 이 게임을 통해 돌아올 가능성이 높은 데다 추가 부상자도 없다. 모두가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카일 라우리, 프레드 반 블릿이 두 가드로 나서는 하프코트 시스템도 아주 훌륭하다. 특히 하든을 막을 만한 슈퍼 수비수가 상당히 많은 편인데 이 부분 역시 비록 원정경기라 할지라도 휴스턴을 상대할 수 있는 아주 좋은 무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파스칼 시아캄, 서지 이바카의 훌륭한 수비력을 충분히 기대해 볼 수 있다.
하든의 원맨쇼가 통할 팀이 있고 통하지 않을 팀이 있다면 토론토는 후자에 가깝다.
홈팀 휴스턴이 패할 가능성이 높다.
토론토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