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마드리드는 지난 시즌 리그 2위를 기록했고, 유로파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하면서 다시 한 번 챔피언스리그 문을 두드리게 됐다. 시즌 초반 부진으로 위기를 맞이하기도 했으나, 후반기 상승세로 이를 극복하는데 성공했다. 라이트백 브르살리코를 인테르에 임대한 대신 카스트로-아리아스 영입으로 좌우 풀백에 젊은 피를 보강했고, 이 밖에 칼리니치-로드리-르마 영입으로 미드필드진과 공격진에 확실한 보강을 마쳤다. 아틀레티코가 이번 여름이적시장 지출은 레알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에 크게 밀리지 않았다. 리그 20라운드 현재 11승 8무 1패로 평범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디에고 코스타가 발 부상으로 당분간 결장하고, 펠리페-사비치-루카스 헤르난데스가 결장한다. 앙헬 코레아 역시 징계로 결장한다.
헤타페는 지난 시즌 승격했음에도 불구하고 15승 10무 13패로 8위를 차지, 성공적인 시즌을 보냈다. 헤타페는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 가장 많은 선수이동이 있었다. 지난 시즌 로익 레미-안투네스-아람바리 등 다양한 선수들을 임대로 영입했던 헤타페였는데, 이번 시즌에는 임대보단 완전 영입에 중점을 뒀다. 센터백 이그나시 미켈, 중앙 미드필더 네마냐 막시모비치 등 지난 시즌 라 리가 타 팀에서 뛰었던 선수들을 대거 영입. 승격팀 치곤 지난 시즌 매우 좋은 시즌을 보냈는데, 선수들이 대거 바뀐 이번 시즌에도 순위를 지켜낼 수 있을지. 20라운드 현재 8승 7무 5패로 평범한 흐름이다. 미드필더 시바사키가 대표팀 차출로 결장한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AT마드리드가 원정에서 2-0으로 승리했다. AT마드리드는 헤타페 상대로 9연승 중인데, AT마드리드가 기본적으로 저득점 한 골 승부를 선호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매우 일방적인 결과였음을 알 수 있다. 헤타페는 AT마드리드와의 최근 9경기에서 단 1득점도 성공하지 못한데다, 헤타페만 주중에 컵대회 일정을 소화했기 때문에 체력적인 변수에서도 불리하다. AT마드리드의 승리를 예상한다.
AT마드리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