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올리언스 펠리컨스와 샌안토니오 스퍼스가 일요일 맞대결을 펼친다. 양팀 모두 부상 이슈를 갖고 있는 상황. 홈팀, 뉴올리언스는 앤서니 데이비스, 니콜라 미로티치가 이 경기에 빠진다. 설상가상으로 아주 훌륭한 활약을 펼쳤던 줄리어스 랜들까지 부상을 입고 말았다. 랜들은 이 경기 출전 여부가 불투명한 상황. 하지만 직전경기였던 오클라호마시티 썬더와의 경기 내용은 나쁘지 않았다. 끝까지 상대를 몰아붙였기 때문. 엘프리드 페이튼, 즈루 할러데이가 맹활약을 펼치며 백코트 공격을 이끌었다. 여러 선수들이 빠져 있긴 하지만 15승 7패에 해당하는 홈 성적도 아주 우수하다.
샌안토니오의 부상 공백이 더 심할 수 있다. 에이스인 더마 드로잔의 결장이 확정됐고 장신 슈터인 다비스 베르탄스도 이 경기에 나서지 못한다. 여기에 라마커스 알드리지까지 손목 부상에 시달리고 있다. 일일 부상자 명단에 오른 상태로 이 경기 출전 여부가 불투명하다. 선수들의 부상 관리에 있어 결코 무리하지 않는 그렉 포포비치 감독의 성향 상 알드리지를 빼고 나설 가능성도 충분하 다. 여기에 샌안토니오는 최근 상승세가 완전히 꺾인 상태다. 루디 게이가 건재하지만 알드리지, 드로잔의 몸 상태가 불안할 따름 이다. 원정 성적도 9승 15패에 불과하다.
부상 공백이 큰 맞대결이다. 이런 상황일수록 홈코트 이점이 크게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 뉴올리언스의 승리를 추천한다.
뉴올리언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