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체는 셀타 원정에서 1-3 완패를 당하며 리그 16경기 연속 무승의 늪에 빠졌다. 지난 해 11월부터 무려 4개월 가까이 승전보를 울리지 못하고 있는 상황. 결국 알미론 감독을 경질하고 헤타페와 비야레알을 이끌었던 에스크리바 감독을 부임시켰다는 점이 눈에 띈다. 현재 순위 19위, 17위 에이바르보다 승점 3점 차로 뒤처져 있는 만큼 이번 맞대결을 통한 무승 탈출이 절실히 요구된다. 에이바르를 잡고 승점 동률을 이루게 될 경우 단번에 강등권 탈출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음은 물론, 침체된 분위기도 끌어올릴 수 있을 전망이다. 새 감독의 데뷔전인 만큼 공세적으로 승부수를 던질 가능성도 낮지 않아 보인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DF 곤살레스가 추가 이탈했다는 소식. 당장 중앙 수비진을 꾸리는데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전력누수 여파보다는 바닥까지 떨어져 있는 FW 보이(4골), 카리요(2골), 니뇨 등의 공격수들이 제대로 된 결정력을 발휘해줄 것인지 여부가 가장 큰 관건이다. 에이바르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3승 2패로 근소한 우세를 나타내고 있다.
에이바르는 바야돌리드와의 홈경기에서 1-1 무승부로 발목을 잡히며 6경기 연속 무승행진을 이어갔다. 2021년 새해 들어 1승밖에 올리지 못한 채 17위로 추락해 있는 상황. 어느새 18위 바야돌리드와 승점 동률을 이루게 된 만큼 이번 엘체전을 통해 반등해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이번 주말부터 시작되는 엘체(원정)-우에스카(홈)-카디스(원정) 3연전을 반등의 기회로 간주하고 있을 법하다. 수비진의 기존 부상자들 외에 추가 누수는 없다는 소식. 올 시즌 홈(1승 5무 6패)보다 원정(3승 4무 4패)에서 훨씬 강한 면모를 나타내고 있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공격진의 폼은 대체적으로 침체되어 있지만, FW 키케(7골 2도움)-MF 힐(3골 2도움) 콤비가 경기당 1골 정도는 만들어내고 있는 모습이다. 엘체 원정에선 2007-08 시즌 국왕컵에서 당한 1-2 패배 후 내리 3연승을 기록 중이다.
# 주요 결장자
엘체: FW 카르모나(백업/부상), MF 피델(핵심전력/부상), DF 곤살레스(주전/부상).
에이바르: DF 케빈(주전/부상), 코레아(백업/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원정팀 에이바르의 근소한 우세를 예상. 마침내 감독교체 강수를 띄운 엘체지만, 팀을 재정비하기까지 좀 더 시간이 필요해 보인다. 에이바르의 원정 강세, 골 결정력 우위 등을 종합하면 엘체 상대로 승산이 충분할 전망이다.
# 베팅 Tip
- 일반: 에이바르 승(추천:★★★☆☆).
- 핸디캡: 핸디(+1) 무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