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리는 풀럼과의 주중 홈경기에서 1-1 무승부로 발목을 잡히며 크리스탈전 완승(3-0) 기세를 이어가지 못했다. 현재 순위 15위, 강등권보다 승점 8점 차로 앞서 있는 상황. 19위 브로미치와의 홈 맞대결에서 승점 3점을 챙길 경우 다시 잔류 안정권으로 도약하게 될 전망이다. 이처럼 중요한 시점에 부상으로 주중경기에 결장했던 FW 비드라, MF 스티븐스, DF 미 3인방이 나란히 복귀한다는 점은 커다란 호재가 아닐 수 없다. 반면 주포 FW 우드(4골)의 복귀 가능성은 50:50인 듯 보인다. 어찌 됐든 주중 풀럼전보다는 정상화된 선발 라인업을 가동할 수 있게 된 상태다. 한 동안 부진했던 FW 반스(3골), 로드리게스(1골 2도움)의 최근 폼도 올라오는 추세인 만큼 홈에서 브로미치의 수비를 공략하는데엔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단, 브로미치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1승 2무 2패로 근소한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웨스트브로미치는 맨유와의 홈경기에서 1-1로 비기는 이변을 일으키며 귀중한 승점 1점을 획득했다. 리그 6경기 연속 무승행진과 함께 19위에 머물러 있는 상태지만, 경기내용 면에서 반등 조짐을 나타냈다는 평가. 잔류권과의 승점 차가 12점이나 벌어져 있는 만큼 맨유전의 여세를 몰아 번리 원정에서 무승 사슬을 끊어내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단, 기존 부상자들 외에 MF 스노드그라스, DF 깁스, 펠티어 등이 추가 이탈했을 뿐 아니라, 올 시즌 원정 약세(1승 3무 8패)가 심각한 수준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주말 전망이 밝다고 보긴 어렵다. 반면 셀타에서 건너온 MF 오카이 포함, 1월 신입생들이 무난히 팀에 녹아들고 있다는 점은 기대를 걸어볼 만한 구석이다. 번리 원정에선 최근 3경기 2-2 무, 2-2 무, 1-0 승으로 무패를 기록 중이다.
# 주요 결장자
번리: FW 우드(핵심전력/불투명), MF 브레이디(주전급/부상), 구드문드손(주전급/부상), DF 피터스(주전/불투명).
WBA: MF 스노드그라스(주전/불투명), 디아냐냐(주전급/불투명), DF 깁스(주전급/부상), 펠티어(백업/불투명).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번리의 6:4 우세를 예상. 비록 주중 풀럼전에서 발목을 잡혔지만, 이번 주말에는 주력 3인방이 부상을 털고 복귀할 예정인 번리다. 브로미치 상대로 승점 3점을 챙길 가능성이 충분해 보인다.
# 베팅 Tip
- 일반: 번리 승(추천:★★★☆☆).
- 핸디캡: 핸디(-1) 무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