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펜하임은 주중 유로파 32강 원정 1차전에서 몰데와 난타전을 펼친 끝에 3-3으로 비겼다. 거의 다 잡았던 승리를 막판 수비 붕괴와 함께 놓친 만큼 팀 사기가 떨어질 수밖에 없는 상황. 리그전 기준으로도 3경기 연속 무승행진 중인데다, 심각한 수준의 추가 전력누수까지 발생했다는 점에서 주말 전망은 상당히 어두워 보인다. 일단 기존 부상자들 외에 DF 포그트, 포쉬가 징계 및 코로나 확진으로 추가 이탈한 수비진은 거의 붕괴 직전까지 도달했다고 봐야 할 듯. 독일 유력 언론 <키커>는 공격형 미드필더 MF 그릴리취가 스리백 한가운데에서 리베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 내다보고 있다. 조금 심하게 말하면 맨시티의 더 브라이너, 맨유의 페르난데스가 스리백 한가운데 위치한 꼴이라고 보면 된다. 스리백의 나머지 두 자리에도 B팀에서 올라온 유망주들인 DF 리차즈, 보가르데가 포진할 예정인 만큼 아무래도 클린시트는 어려울 전망이다. 에이스 FW 크라마리치(13골 3도움)의 출전여부마저 불투명해졌다는 점을 감안하면 5대리그 98개 팀을 통틀어 전력누수가 가장 심한 팀이라고 봐도 무방한 상태다. 그래도 브레멘과의 최근 맞대결에선 2승 2무 1패로 우세를 나타내고 있다.
베르더브레멘은 홈에서 프라이부르크와 득점없이 비기며 공식경기 4연속 무패행진을 이어갔다. 2월을 기점으로 부상자들이 차례차례 복귀한 끝에 반등의 발판을 마련하는데 성공했다는 평가. 현재 순위 11위, 12위 호펜하임과 승점 동률을 기록 중인 만큼 이번 맞대결 승리 시 중상위권 재도약에 탄력을 받게 될 전망이다. 장기부상 이후 정상 컨디션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는 FW 퓔크루크(4골)-MF 라쉬차(지난 시즌 8골 6도움) 콤비의 빠른 컨디션 회복 여부가 시즌 후반부 성적으로 직결될 것이란 관측이 지배적이다. 백업진의 기존 부상자들 외에 추가 누수는 없다는 소식. FW 서전트(2골)의 최근 부진을 떠올리면 퓔크루크가 모처럼 선발 투입될 가능성도 낮지 않아 보인다. 호펜하임 원정에선 최근 3경기 0-1 패, 1-0 승, 2-3 패로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 주요 결장자
호펜하임: FW 크라마리치(핵심전력/불투명), 스코프(백업/불투명), MF 가이거(주전급/부상), 세세뇽(주전급/부상), DF 포그트(핵심전력/징계), 악포구마(주전/부상), 비차크치치(주전/부상), 포쉬(주전/코로나확진), 노르트바이트(백업/부상), 휘브너(백업/부상), 스타필리디스(백업/부상), 브레넷(백업/부상).
브레멘: MF 에라스(백업/부상), GK 플로크만(백업/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원정팀 브레멘의 6:4 우세를 예상. 주중 노르웨이 원정에서 체력을 크게 소진했을 뿐 아니라, 심각한 수준의 추가 전력누수마저 발생한 호펜하임이다. 수비진이 붕괴 직전까지 도달했음을 감안하면 브레멘 쪽에 승산이 충분할 전망이다.
# 베팅 Tip
- 일반: 브레멘 승 역배당(추천:★★★☆☆).
- 핸디캡: 브레멘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