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트로이트 피스톤스와 밀워키 벅스가 한 판 대결을 펼친다. 디트로이트는 최근 분위기가 딱히 좋지 않다. 지난 10경기에 4승에 그 쳐 있는 데다 몇몇 주요 선수들이 트레이드 루머에 이름을 올리면서 어수선한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다. 평균 105.9점에 불과한 공 격력은 결국 부실한 가드진의 생산력과 연결이 돼 있는데 레지 잭슨, 레지 불럭의 야투 기복이 너무 심하다. 블레이크 그리핀, 안드 레 드러먼드에게만 의존하는 단순한 공격으로는 상대 수비를 뚫는데 애를 먹을 수밖에 없다. 이쉬 스미스의 이탈이 아쉬울 따름이다.
이에 맞서는 밀워키는 좋은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다. 디트로이트 트윈타워를 막을 만한 빅맨 자원이 즐비한 데다 야니스 아데토쿤 보의 활약도 굳건하다. 최근 들어 수비에 힘쓰고 있는 빅맨 자원들의 활약이 어우러지면서 최고의 공수 밸런스를 자랑하는 중이다. 꾸준히 동부 컨퍼런스 2위를 달리고 있는데다 13승 9패의 원정 성적도 마주 훌륭하다. 특히 평균 득실점 차이가 +9.6점에 달하는데 이는 30개 팀 가운데 1위일 정도로 압도적인 전력을 뽐내고 있다.
전력 격차가 아주 큰 매치업이다. 디트로이트 홈이라 할지라도 밀워키의 인사이드 침투 능력을 막아내긴 어렵다. 디트로이트 패배 를 추천하는 경기다.
밀워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