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트로이트 피스톤스와 댈러스 매버릭스의 금요일 맞대결이다. 디트로이트는 21승 28패로 동부 컨퍼런스 9위에 올라 있다. 8위 샬럿 호네츠와의 승차가 2경기 반으로 줄어든 시점에서 매 경기가 중요한 상황이 됐다. 블레이크 그리핀이 건재한 가운데 본인은 디 트로이트에서 뛰는 것에 대해 아무 문제가 없음을 밝혔다. 안드레 드러몬드와 더불어 상대적으로 허약한 댈러스 인사이드를 잘 활 용할 수 있을 전망, 밀워키 벅스와의 지난 경기에서 패하긴 했지만 3옵션 역할을 해내야 할 레지 잭슨이 살아난 점도 반갑다. 부진 한 시즌을 보내고 있는 와중에 디트로이트는 홈에서 13승 12패로 좋은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
이에 맞서는 댈러스는 백투백 두 번째 경기를 펼친다. 뉴욕 닉스와의 목요일 맞대결에서 루카 돈치치의 활약에 힘입어 114-90으로 시원한 승리를 따냈다. 이로써 원정 성적도 5승 20패로 끌어올렸다. 하지만 디트로이트는 상대성이 좋지 않은 팀이다. 물론, 댈러스가 디안드레 조던, 막시 클레버 등 훌륭한 수비수를 보유하고 있지만 디트로이트의 트윈 타워를 상대로 골밑에서 매치업 우위를 점하는 건 쉽지 않다. 여기에 댈러스는 백투백 원정 세트에서 계속해서 패배를 떠안고 있다. 뉴욕 전에서 힘을 덜 뺐다고 할지라도 원정경기가 주는 불리함을 이겨내긴 힘들어 보인다.
디트로이트에 승리 방정식은 트윈타워 이외의 다른 선수들이 활약을 할 때다.
디트로이트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