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벤투스는 크리스티아노 호날두를 포함한 대거 영입으로 리그에서의 군림뿐만 아니라 유럽 무대에서도 우승을 노리고 있다. 리그 21라운드 현재 19승 2무 0패로 여전히 지배적이다. 챔스 일정에서 맨유에 뜻밖의 패배를 당하긴 했지만, 리그에서는 여전히 압도적인 전력을 보이고 있다. 스트라이커 만주키치와 후안 콰드라도가 결장하고, 키엘리니-보누치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파르마는 승격팀으로, 세 시즌 만에 1부리그로 올라오는데 성공했다. 승격팀 중에는 가장 나은 자산규모를 보유하고 있는데, 역시 1부리그로 승격했을 때 어느 정도의 지원이 있었다. 나폴리 3인 잉글리스-데자이-그라시 등 하위권에서는 충분히 좋은 활약을 보여줄 수 있는 베테랑 자원들을 영입했고, 제르비뉴-조나단 비비아니-파비오 체라볼로-레오 스투락 등 주로 공격진과 미드필드진 보강에 힘썼다. 승격 당시보다는 분명 더 나은 전력을 갖추게 됐다. 리그 21라운드 현재 8승 4무 9패로 기대 이상의 저력을 보이고 있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유벤투스가 원정에서 2-1로 승리했다. 파르마는 원정에서 5승 0무 5패로, 토린노-피오렌티나-인터밀란과 같은 까다로운 팀들을 상대로 역습 한방으로 승리까지 챙기는데 성공했다. 그러나 홈에서 10승 1무 0패로 위의 팀들과도 아예 다른 행보를 걷고있는 유벤투스를 상대로는 이러한 선수비 후역습 전술이 제대로 구현되기도 전에 힘으로 찍어누르는 양상이 지속될 것. 파르마도 일단 실점을 허용하기 시작하면 걷잡을 수 없이 무너지는 패턴을 자주 보인바 있다. 유벤투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유벤투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