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사진

[축구분석] 03:45 빌렘ll vs 흐로닝언

등록일 : 2019.02.02 (토) 10:14
바트심슨 | 조회수 : 127
0
추천
0
댓글

빌렘은 지난 시즌 리그 13위로 16/17시즌과 같은 위치에 섰으며, 자산규모는 낮은 편이지만 꾸준히 중하위권에 머무르고 있다는 사실은 아쉬울 것. 과거 네덜란드 유스팀 국가대표 감독을 맡았던 애드리 코스터가 새 감독으로 부임했고, 팀의 주축 베테랑이었던 쏨 헤예-오그비체 등을 붙잡지 않으며 어린 선수들을 대거 영입했다. 촉망받는 유망주 영입은 없었기 때문에 당장의 전력상승으로 이어질 가능성은 높지 않아 보인다. 팀내 최고 선수인 프랜 쏠을 타팀에 빼앗기지 않은 것은 올 여름 최대 수확과도 같다. 19라운드 현재 7승 4무 8패로 평범한 행보. 주전 윙어 도니스 아브디야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흐로닝언은 지난 시즌 12위를 기록했고, 강티에 약하고 약팀에 강한 전형적인 무난한 중위권 전력을 보였다. 이번 여름에는 겨우 36살에 불과한 대니 부이즈 감독을 새롭게 임명하는 파격적인 행보를 보였다. 일본의 유망주 도언 리츠를 완전영입했고, 아약스의 스트라이커 마테오 카시에라를 임대 영입하며 공격력 강화에 힘 썼다. 19라운드 현재 5승 3무 11패로 너무 많은 패배를 허용하고 있다. 핵심 미드필더 도언 리츠가 아시안컵 차출로 인해 결장한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빌렘이 원정에서 1-0으로 승리했다. 기본적인 전력은 비슷하지만, 빌렘은 최근 짠물수비를 잘 활용하며 리그 3연승 중인 반면 흐로닝언은 원정에서 2승 2무 6패, 평균 0.8득점으로 득점력 빈곤에 시달리고 있을 뿐만 아니라 팀내 최다 득점자인 리츠까지 빠진 상태이기 때문에 빌렘의 골문을 노리는 것은 더욱 쉽지 않아 보인다. 빌렘도 홈에서 그다지 강한 팀으로 분류하긴 어렵겠지만, 상대의 득점력 빈곤을 잘 활용한다면 제로섬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을 것. 빌렘의 승리를 예상한다.
 
 
 
 
 
 
 
빌렘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