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바르셀로나는 지난 시즌 막판에 당한 패배 때문에 무패 우승은 놓쳤으나, 승점 93점으로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발바르데 감독을 한 번 더 신임하기로 한 이번 시즌에는 꽤 공격적인 영입이 있었다. 예리 미나-루카 지뉴-데울로에푸-알렉스 비달 등 많은 선수들이 팀을 떠났으나, 말콤-알투로 비달-클레망 랑글레-아르투르 등 이미 세계적 수준을 갖춘 젊은 선수들을 대거 영입하며 전력보강에 힘썼다. 지난 시즌 약점으로 지목되었던 미드필드진을 두텁게 했다. 리그 21라운드 현재 15승 4무 2패로 생각보다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지만, 그래도 최근 리그 7연승으로 주춤했던 흐름에서는 벗어났다. 우스만 뎀벨레, 사무엘 움티티, 그리고 하피냐가 부상으로 결장한다. 부스케츠가 징계로 결장한다.
발렌시아는 지난 시즌 4위로, 마르셀리노 감독 체제 하에 완벽한 반등에 성공했다. 밝은 비전을 제시한 팀에 필요한 것은 적절한 투자. 지난 시즌 임대로 잘 활용했던 콘도그비아를 완전영입했고, 스트라이커 케빈 가메이로 - 바추아이, 그리고 센터백 디아카비 등을 영입하는데 성공했다. 지난 시즌 스트라이커로 활용되었던 시모네 자자는 토리노로 임대를 떠났다. 준수한 자원들이 합류한 이번 시즌에는 좀 더 치고나갈 수 있을지. 리그 21라운드 현재 6승 11무 4패로 너무 많은 무승부를 기록하고 있다. 콘도그비아-괴데스 등 주전 선수 다수의 결장 가능성이 높다. 핵심 센터백 게레이 역시 출전이 불투명하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발렌시아 원정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극심한 득점진에 시달리던 발렌시아는 최근 리그 3경기에서 8득점을 뽑아내며 점차 나아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긴 하지만, 누캄프 원정에서 승점을 따낼 수 있을만큼의 기대치를 가지지는 못한다. FC바르셀로나는 뎀벨레와 부스케츠가 결장하기 때문에 공격 전개가 매끄럽지 않을 수는 있겠지만, 홈에서 경기력이 워낙 좋기 때문에 충분히 화력으로 찍어누를 수 있을만한 경기. FC바르셀로나의 승리를 예상한다.
FC바르셀로나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