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마드리드는 지난 시즌 리그 3위에 머물렀으나 챔피언스리그에서 다시 한 번 우승을 차지했고, 올 여름에 지네딘 지단 감독과 간판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팀을 떠나면서 개혁의 시기다. 스페인 국가대표팀을 맡고 있던 로페테기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고, 코바시치 또한 첼시로 임대를 떠났다. 대신 첼시의 주전 골키퍼 쿠르투와를 영입했고, 초특급 유망주로 평가받는 비니시우스 주니오르와 라이트백 오드리오졸라 영입 등 내실을 다지는데 주력했다. 그러나 리그에서의 부진으로 인해 로페데기 감독이 빠르게 경질당했고, 산티아고 솔라리 임시 감독 체제로 리그 6승 1무 2패를 기록했다. 나바스, 라모스, 아센시오 등의 출전이 불투명하고, 라파엘 바란과 카르바할이 징계로 결장한다.
알라베스는 지난 시즌 14위를 기록했고, 승격팀 치고는 꽤 단단한 경기력을 보이면서 만만치않은 경쟁력을 보였다. 그래도 득점력이 워낙 부족하다보니 중위권으로 치고 올라가는데는 실패. 구단의 자산규모가 워낙 작다보니 여름 이적시장에서 큰 변화는 없었다. 21라운드 현재 9승 5무 7패 기록. 주전 센터백 로드리고 엘라이가 이번 시즌 내내 결장하고 있다. 그 외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알라베스가 홈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알라베스는 홈과 원정에 따른 기복이 매우 심한 팀으로, 홈에서는 5승 4무 1패로 강하지만 원정에서 4승 1무 6패로 많은 패배를 허용했다. 레알마드리드는 수비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맡고 있는 카르바할의 부재가 뼈아픈데, 그래도 베일-크루스의 복귀 이후 화력이 다시금 살아났기 때문에 힘으로 충분히 찍어누를 수 있을만한 경기. 레알마드리드의 승리를 예상한다.
레알마드리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