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케04는 지난 시즌 뜨거운 상승세를 시즌 막판까지 이어가지 못했으나, 2위로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했다. 테데스코 감독 아래 성공적인 시즌을 보냈는데, 올 여름 팀의 핵심 미드필더인 고레츠카가 뮌헨으로 향했고, 센터백 틸로 케흐러를 생제르망에 팔았다. 대신 스트라이커 마크 우스를 자유계약으로 영입했고, 사네-멘딜-마스카렐-세르다르 등 준수한 선수들을 다수 영입하며 전력 유지를 노리고 있다. 리그 20경기에서 6승 4무 10패로 12위에 머물러있다. 아미네 해릿, 브릴 엠볼로 등 팀의 주축 선수들이 여전히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하다.
뒤셀도르프는 승격팀으로, 뉘른베르크와 함께 이번 시즌 자산규모가 가장 작은 팀 중 하나다. 여름 이적시장에는 스트라이커 덕스치와 라이트 윙어 레이먼 등을 영입하며 상위 리그에 대한 대비를 나름대로 했으나, 경쟁력적인 측면에서 보면 형편없다. 주전으로 나설 대다수가 여름 이적시장에 영입한 선수들인데, 첫 경기부터 좋은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 20라운드 현재 6승 4무 10패로 형편없으나, 홈에서만큼은 도르트문트-호펜하임-헤르타베를린-프라이부르크 등 까다로운 팀들을 잡아내며 선전하고 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샬케04가 원정에서 2-0으로 승리했다. 샬케04는 득점력의 한계로 인해 홈에서도 기복심한 경기력을 보이고 있긴 하지만, 뒤셀도르프가 원정에서 워낙 부진하는 팀이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만큼은 자신감을 가져볼만 하다. 뒤셀도르프는 원정 10경기에서 2승 4무 4패로, 22실점을 허용하며 특히 강팀 상대로 별다른 저항을 해보지도 못하고 무난하게 패해왔다는 특징이 있다. 샬케04가 올 시즌 홈에서 무승부가 없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배당대비 충분히 매력적인 경기. 샬케04의 승리를 예상한다.
샬케04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