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F조에서 아쉽게 조 3위를 기록하며 유로파리그로 내려온 샤흐타르도네츠크. 우크라이나 리그에서 여유 있는 선두를 달리고 있다. 겨울 이적시장에서 FW 솔로몬 MF 안토니오 DF 본다렌코를 영입하며 전력을 보강한 가운데 FW 모라에스 MF 마를로스,타이손 등 공격의 핵심들이 건재한 모습. 챔피언스리그에서 리옹,호펜하임과 여러 차례 난타전을 펼쳤을 정도로 공격력 만큼은 무시할 수 없는 팀이다. 겨울 휴식기로 2개월만에 공식전을 치르는 만큼 경기감각에 대한 변수가 있기는 하지만 홈에서 워낙 강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 기대를 건다.
원정에 나서는 프랑크푸르트. 조별리그 6전 전승으로 조 1위를 차지하며 32강에 진출했다. 최근 리그에서도 4경기 무패에 도르트문트,라이프치히 같은 강호들과 접전을 펼칠 정도로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고 특히 DF 힌터에거의 가세로 수비진이 안정감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다만 샤흐타르와의 유로파리그 원정경기 이후 묀헨글라드바흐와의 경기를 앞두고 있어 최근 일정이 매우 험난한 편이라는 것과 MF 토로,알랑 DF 아브라함,투레,챈들러 등 부상으로 인한 전력누수가 이어지고 있다는 것이 우려된다.
조별리그에서 보여준 프랑크푸르트의 경기력은 매우 인상적이었다. FW 레비치,알레,요비치 삼각 편대를 앞세워 폭발적인 공격력을 보여주는 모습. 다만 최근 강호들을 연달아 만나는 일정에 난이도가 높은 샤흐타르 원정이라는 것을 고려할 때 체력적으로 충분한 샤흐타르도네츠크가 챔피언스리그에서 보여준 위력적인 공격력을 앞세워 프랑크푸르트의 유로파리그 전승 행진에 제동을 걸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샤흐타르도네츠크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