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날은 지난 BATE와의 UEL 32강 2차전에서 3:0의 승리를 기록했다. 1차전을 0:1로 패배했기 때문에 아스날은 반드시 승리가 필요했고 체력 관리할 겨를이 없이 이 경기에서도 주전 라인업을 모두 가동했다. 전반 4분만에 득점을 기록하긴 했으나 상대의 측면 공격에 고전하기도 했다. 오른쪽 측면을 주로 이용했고 이는 첫 득점을 기록하는 데 있어 큰 역할을 했다. 하지만 코너킥 상황에서 2골을 모두 수비수가 기록하며 공격진의 분발이 더욱 필요해졌다. 퇴장으로 지난 경기를 쉰 라카제트와 부상에서 돌아온 소크라티스 등이 이번 경기에서 주전으로 나설 것이다. 체력적인 부담이 심하지 않기 때문에 이번 경기를 승리해 4위를 탈환해야 한다.
사우스햄튼은 FA컵에서 더비에게 승부차기 끝에 패배하며 탈락했기 때문에 지난 리그 경기 이후 공식 경기가 없었다. 친선 경기도 치르지 않은 채 휴식과 훈련으로 시간을 보냈다. 레스터와 에버튼을 상대로 연승을 기록하면서 승점을 쌓기도 했지만 최근에는 다시 무승부와 패배를 반복하고 있다. 팀의 득점을 담당하던 대니 잉스가 햄스트링 부상으로 인해 전력에서 이탈하자 득점력이 감소하고 있다. 2019년 들어 첼시전 단 1경기에서만 득점에 실패하고 나머지 경기에서는 모두 득점을 올렸지만 상대에게 승리하기 위해서는 경기당 1골의 득점으로는 부족하다.
아스날의 체력적인 부담보다 사우스햄튼의 부상 의심 선수들의 이탈이 타격이 더 큰 경기다. 아스날은 지난 주중 UEL 홈 경기에서 BATE를 상대로 3:0의 승리를 기록했다. 사우스햄튼은 지난 9일 경기 이후 2주 가량의 휴식을 취했다. 하지만 대니 잉스의 부상으로 공격력이 하락세를 타고 있다. 꾸준히 기록하는 실점에 비해 득점이 적어 최근에는 승리를 따내지 못하고 있다. 아스날이 리그 홈 경기에서 단 1패만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쉽사리 패배하지 않을 것이며 근소한 차이로 승리할 수 있을 것이다.
아스날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