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더즈필드는 지난 시즌 초반의 상승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후반부 많은 경기에서 패했으나, 초반에 쌓아둔 승점과 강팀 상대로 무승부를 만들어낼 줄 아는 저력을 활용해 16위를 기록했다. 여름 이적시장에서 팀의 핵심 윙어 톰 인스를 스토크시티로 보냈으나, 라마단 소비를 영입하며 사실상 트레이드 형태로 맞바꾸기를 해냈고, 모나코에서 센터백 콩골로와 스트라이커 디아카비를 영입하며 센터라인 보강에 성공했다. 그러나 27라운드 현재 2승 5무 20패로 아직까지 단 2승밖에 따내지 못했다. 그나마 지난 11월 풀럼, 울버햄튼을 잡아내며 연패로부터 탈출했으나, 다시금 11연패다. 지난 22라운드를 끝으로 와그너 감독이 경질되고 얀 시베르가 새 감독으로 임명되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울버햄튼은 이번 시즌 다시 한 번 승격된 팀으로, 1부리그에 심심치 않게 등장했다가 아쉽게 강등되곤 한다. 이번 시즌에도 카디프시티, 허더즈필드에 이어 세 번째로 선수 뎁스가 얇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기 때문에 강등권에서 치열한 혈투를 벌일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디오고 조타 - 윌리 볼리-주앙 무티뉴-파트리시우(자유계약) 등 걸출한 이름값을 가진 선수들을 대거 영입하면서 나름 "큰 손" 역할을 제대로 보였다. 27라운드 현재 11승 7무 9패로 승격팀 치곤 좋은 기록이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허더즈필드가 원정에서 2-0으로 승리했다. 허더즈필드가 올 시즌 거둔 유이한 승리 중 하나가 바로 울버햄튼전이었는데, 비록 최근 두 팀의 행보는 판이하지만 울버햄튼 역시 역습 형태가 아닐 때는 의외로 별다른 힘을 내지 못하는 경우가 빈번하기 때문에 허더즈필드 원정에서 확실한 우위를 점하기는 어려워 보인다. 또한, 홈에서마저 7연패에 빠져있는 허더즈필드는 형편없는 수비조직력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도 승리까지 연결시키기는 어려울 것.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