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피크리옹은 지난 모나코 원정에서 0:2의 스코어로 패배했다. 리그 내내 좋은 공격력을 보이고 있는 리옹과 이번 시즌 부진을 겪고 있는 모나코의 맞대결이었기에 올림피크리옹의 근소한 우세가 점쳐졌지만 경기 내용은 달랐다. 올림피크리옹은 점유율만 우세했을 뿐 모나코에게 플레이에서 우위를 가져가지는 못했다. 모나코가 공격작업은 더 뛰어났고 슈팅 숫자와 2골의 득점은 이를 반영했다. 페키르의 부상으로 인해 공격을 풀어줄 선수가 없으며 이 역할을 대신 처리해 줄 선수도 없어 공격 작업에 애를 먹었다. 이번 경기에서는 페키르의 롤을 소화할 수 있는 선수를 찾는 것도 하나의 과제가 될 것이다. 마침 리옹은 홈 경기를 가지고 상대 팀인 캉의 경기력은 좋지 않다. 리그에서 1위를 탈환하는 것이 상당히 어려워졌기에 컵 대회에서라도 우승하는 것이 올림피크리옹에게는 더 확률이 높을 것이다.
SM캉의 경기력이 올라올 조짐을 보이지 않고 있다. 리그에서 마지막으로 승리했던 경기는 작년 12월 툴루즈와의 홈 경기이며 리그 원정 승리를 찾자면 작년 9월까지 거슬러가야 한다. 가장 최근 승리는 컵 대회에서 샤틸리옹을 상대했던 1월 24일의 경기다. 최근 6경기에서 3무 3패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 6경기에서 단 2골에 그치고 있다. 크리벨리가 상당히 오랜만에 골을 기록하며 감각을 올렸지만 나머지 선수들의 감각도 좋지 않아 이번 경기에서 공격적인 재능이 발휘될지는 미지수다. 리옹의 체력적인 부분을 공략한다면 SM캉에게도 기회가 주어질 것으로 보이나 전반전부터 상대가 공세로 나올 것을 봤을 때는 힘든 경기가 될 것이 분명하다.
올림피크리옹이 지난 경기를 패배하긴 했지만 홈에서의 경기력은 괜찮은 편이다. 반면 SM캉은 최근 6경기에서 승리하지 못하며 부진에 빠져 있다. 올림피크리옹의 페키르가 부상으로 빠지며 창의성이 결여된 올림피크리옹리옹의 공격진이 무뎌진 공격력을 보여줄 것이다. 하지만 SM캉의 공격력은 올림피크리옹의 공격력보다 한참 좋지 못하며 특히 최근에는 득점에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올림피크리옹의 체력적인 부담이 예상되지만 1골의 리드 정도로 승리할 수 있을 것이다.
올림피크리옹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