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연패에 빠진 라요바예카노의 수비가 급격히 흔들리고 있다. 4경기 동안 7골을 내주며 실점이 늘어났고 그 탓에 1골 차 패배가 이어지는 중이다. 수비 자원의 이탈은 없지만 아무래도 스피드, 피지컬이 떨어지는 약점이 아쉬울 따름이다. 그나마 공격력은 좋은 편인데 라울 데 토마스의 득점력에 기대를 걸 만하다. 홈 평균 1.5골로 원정경기보다는 훨씬 많은 골을 뽑아내고 있다. 다른 팀은 몰라도 지로나에겐 자신감이 넘치는데 최근 3번의 맞대결에서 2승을 따냈다. 이 과정에서 5골을 뽑아낸 라요바예카노다.
레알마드리드에 깜짝 승리를 거두며 긴 연패를 끊었던 지로나가 라요와이 원정경기를 치른다. 소시에다드와 무승부를 기록하며 만만치 않은 전력을 과시했는데 6연패 이후 2경기에서 1승 1무로 좋은 흐름을 탔다. 그간 수비가 무너지며 많은 실점을 기록했었으나 강력한 맨 마킹과 지역방어를 혼용하면서 반등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었다. 최근 2경기에서 1골만 내준 원동력이다. 그러나 공격력은 바닥을 치고 있다. 최근 4경기 중 무득점이 무려 3회에 달한다. 시즌 평균 득점도 1.0골에 불과하다.
연패에 빠진 라요바예카노는 아쉬운 결과가 이어지고 있다. 4연패 과정에서 죄다 볼 점유율에서 밀렸고 유효슈팅으로 연결되는 움직임도 좋지 못했다. 지로나의 경우, 버티는 힘이 돋보이는데 원정에서 더 좋았던 공격력만 회복된다면 승점 1점은 충분히 가능할 것이다. 지로나의 승리 가능성이 높은 경기이다.
지로나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