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컵 8강전에서 리옹에 1-3으로 완패한 SM캉. 리그 18위에 머물러 있는 가운데 최근 리그 8경기에서 3무5패에 그칠 정도로 부진한 상태다. 리그 26경기 34실점으로 비교적 적은 실점을 허용하며 수비에서는 경쟁력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26경기 12패밖에 당하지 않았지만 26경기 21득점에 그친 공격력 난조로 인해 26경기동안 단 3승밖에 얻지 못하고 있는 모습. 주포 FW 크리벨리의 부상 이탈에 DF 제네보아,지쿠가 각각 부상과 징계로 결장하는 등 수비진에도 전력누수가 있다는 것도 우려된다. 더불어 강호 파리생제르망을 홈으로 불러들이는 만큼 무승 탈출의 가능성은 더욱 희박하다고 볼 수 있을 듯.
원정에 나서는 파리생제르망. 디종과의 프랑스컵 4강전에서 3-0 완승을 거두고 공식전 6연승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FW 네이마르,카바니가 부상으로 빠진 가운데 MF 라비오가 계약 문제로 인해 전력에서 제외된 상태지만 다른 부상자들의 복귀로 라인업 구성에 숨통이 트였고 무엇보다 FW 음바페가 리그 22골을 터뜨리며 네이마르,카바니가 빠진 공격을 문제없이 이끌어주고 있다는 것이 고무적. 주중 맨유와의 챔피언스리그 2차전을 앞두고 있지만 일정에 여유가 있는 만큼 로테이션 없이 베스트 라인업을 가동할 것으로 보여진다.
리그 강등권에 추락해 있는 SM캉. 안정적인 수비와 달리 빈약한 공격력이 발목을 잡고 있다. 주포 공백에 수비진에 악재가 있는 것도 우려되는 부분. 파리생제르망이 공격진 부상에도 음바페를 중심으로 문제없이 승리를 만들어내고 있는 만큼 이번 경기 역시 무난한 승리를 예상한다.
파리생제르망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