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비야를 잡고 오랜 무승에서 벗어난 비야레알. 강한 면모를 보여주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원정경기에서 0-2로 패했다. 유로파리그를 치른 여파를 드러내며 체력적으로 힘에 부치는 모습. MF 카세레스의 경고누적에 MF 브루노,트리게로스,푸에고 DF 보네라의 부상으로 중원의 전력누수가 가볍지 않다는 것도 우려된다. 다만 카예하 감독이 돌아온 이후 쓰리백 가동을 통해 안정적인 수비력을 보여주면서 리그 25경기 11번의 무승부를 기록할 정도로 쉽게 지지 않는 모습.
원정에 나서는 알라베스. 홈에서 셀타 비고와 0-0 무승부를 기록하며 최근 3경기 1승2무로 무패행진을 달리고 있다. MF 피냐의 부상에 DF 나바로가 징계로 인해 결장하는 악재가 있기는 하지만 이번 시즌 25경기 28실점만 허용하고 있을 정도로 짠물수비를 앞세워 철퇴축구의 위력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 리그 6위로 이번 시즌 헤타페와 함께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다만 6승5무1패의 홈 강세에 비해 원정에서는 4승2무7패로 다소 기복이 있었다는 것이 우려되는 부분. 비야레알 상대로는 최근 5경기 4승1패로 좋은 결과를 얻고 있다.
이번 시즌 11번의 무승부를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견고한 수비에 비해 공격진의 화력이 아쉬운 비야레알. 카예하 감독이 수비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는 만큼 리그 6위를 달리고 있는 알라베스와의 경기에서도 서로 상대 수비를 공략하기 쉽지 않다는 점에서 무승부 가능성을 노려볼 만하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