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2연패로 주춤한 아탈란타. 주중 피오렌티나와의 코파 이탈리아 4강 1차전 원정경기에서 난타전 끝에 3-3 무승부를 기록했다. 비록 리드를 지키지 못한 것은 아쉽지만 부상에서 복귀한 에이스 FW 고메즈를 중심으로 주춤했던 공격력이 살아났다는 점이 고무적. 부상으로 인한 전력누수 없이 최상의 전력을 가동할 수 있고 원정에서도 대등한 승부를 펼친 만큼 홈에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특히 FW 자파타,고메즈 MF 일리치치를 앞세운 공격진의 화력은 리그에서 피오렌티나보다 11골을 더 넣고 있을 정도로 위력적이었다는 점에 기대를 건다.
원정에 나서는 피오렌티나. 안방에서 아탈란타 상대로 3-3 무승부를 기록하며 코파 이탈리아 4강 1차전을 비겼다. 2차전을 앞두고 불리한 상황에 놓인 가운데 곧바로 아탈란타와 리그 원정경기에 나서는 상황. 별다른 전력누수 없이 최상의 전력을 가동할 수 있고 FW 무리엘이 가세한 이후 공격력이 폭발하고 있다는 것은 고무적이나 홈에서의 강한 면모와 달리 원정에서는 13경기 17득점 15실점으로 3승7무3패에 그치며 고전하고 있는 것이 문제. 아탈란타 상대로도 최근 3시즌동안 1승5무에 그치며 쉽지 않은 승부를 펼치고 있다.
주중에 맞붙은 두 팀. 난타전 끝에 3-3 무승부를 기록하며 팽팽한 승부를 펼쳤다. 특히 두 팀 모두 공격진의 폼이 매우 좋은 상태라는 점에서 장소를 바꿔 치르는 리그 맞대결에서도 우열을 가리기 쉽지 않아 보인다. 무승부의 가능성을 노려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