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프스부르크는 근래 치른 리가 5경기에서 3승 1무 1패 10득점 6실점을 기록 중이다. 언급한 5경기로 한정한다면 리가 4위의 준수한 성과다. ‘주력 1선’ 베그호스트(FW, 최근 4경기 3골 1도움)의 페이스가 엄청나며, 메흐메디(AML, 최근 8경기 3골 3도움), 브레칼로(AMR, 최근 3경기 2골) 등의 포인트 생성 능력도 매우 좋은 편이다. 베르더 브레멘 역시 효율적 운영에 능한 편이긴 하나, 볼프스부르크와의 공격력을 비교할 때, 큰 갭이 발생한다. 올 시즌 원정 성적 대비 홈 성적이 가장 좋지 않은 클럽이지만, 시즌 초반을 망친 탓이 컸다. 최근 4경기 연속 패배가 없을 정도로 분위기가 좋다. 또 언급한 4경기에서 기록한 9골 중 6골(전체 득점의 67%)이 후반에 기록됐다. 대부분의 클럽들이 집중력을 크게 잃을 시기에 화력을 쏟아 낼 수 있다는 점도 긍정 요소다.
베르더브레멘은 근래 효율적인 운영 전략의 대표 주자 중 하나로 우뚝 섰다. 분명 한 수 위의 전력과 맞대결을 펼쳐야 하며, 원정 경기로 인한 환경 여건도 좋진 않다. 상대적으로는 소극적인 운영으로 배후 공간을 일거에 타격하려 할 공산이 크다. 라시카(AML)의 빠른 발, 크루제(FW)의 판단 능력, 아우구스틴손(DL), 셀라시에(DR)의 연결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다행스럽게도 언급한 주요 옵션들의 페이스가 준수한 편이며, 가장 중요한 퍼즐 중 하나인 바르크프레데(DMC)의 수비 커버 역량도 괜찮다. 홈 성적(12전 4승 5무 3패)과 원정 성적(11전 4승 3무 4패) 간 경기력 차이도 크지 않으며, 기본적인 수비 배열도 준수하다. 득점력이 다소 아쉬울 가능성이 높겠지만, 최악의 상황은 없을 공산이 크다.
두 팀의 분위기가 모두 좋은 편이긴 하나, 앞서 언급한대로 화력 차이가 확연하게 구분된다. 현 시점이라면 볼프스부르크의 승리를 예상한다.
볼프스부르크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