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나코 원정 패배로 주춤한 올림피크리옹. 에이스 페키르가 부상으로 이탈하는 악재가 생기며 리그에서 주춤했다. 다만 주중 캉과의 프랑스컵 8강전에서 에이스가 빠진 공백에도 불구하고 3골을 터뜨리며 FW 데파이,코르네 같은 공격수들이 좋은 활약을 펼쳤다는 것이 고무적. FW 구리 DF 하파엘,모렐의 부상 소식이 있기는 하나 충분히 대체할 수 있는 자원들이 있고 에이스 페키르가 빠져도 FW 뎀벨레,테리에,코르네,트라오레,데파이 등 가용할 수 있는 공격자원들이 다양한 만큼 8승3무2패를 기록하고 있는 홈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원정에 나서는 툴루즈. 님 올랭피크 상대로 승리한 이후 리그 5경기 3무2패의 부진에 빠졌다. 홈에서 3경기 연속 무승부를 기록하며 저력을 보여준 반면 원정에서는 2경기 연속 1-2로 패해 연패에 빠진 상태. MF 토디보 DF 무방제가 부상으로 빠진 것 외에 다른 부상자들 복귀로 수비진의 안정을 기대할 수 있게 됐고 이번 시즌 원정에서 4승을 따내며 이전 시즌들에 비해 선전을 펼치고 있기는 하지만 리옹만 만나면 고전하면서 최근 8경기 1무7패에 그칠 정도로 약했다는 것이 우려된다.
홈에서 강한 리옹. 에이스 페키르의 결장 가능성이 높지만 다양한 공격옵션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충분한 위력을 기대할 수 있다. 최근 원정에서 연패를 당하며 주춤했고 특히 리옹 상대로 8경기 1무7패의 부진에 빠지는 등 약했던 툴루즈라는 점을 고려할 때 홈팀 리옹이 에이스의 공백에도 무난한 승리를 따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올림피크리옹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