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연승을 달리고 있는 인천전자랜드의 상승세가 대단하다. 탄탄한 전력을 앞세워 4강 플레이오프 직행 티켓을 눈앞에 뒀다. 찰스 로드가 골밑을 지켜주고 정효근이 대표팀 일정을 끝내고 복귀하면서 인사이드가 탄탄해졌다. 강상재, 김상규도 꾸준한 활약으로 힘을 보탠다. 기디 팟츠, 김낙현이 주도하는 3점슛은 공격의 날카로움을 더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덕분에 내외곽 밸런스를 통해 서울 SK 같은 하위권 팀들을 자유자재로 공략할 수 있었다. 인사이드는 물론, 가드진 압박 수비도 뛰어난 상황. 홈에서도 3번 밖에 지지 않았다.
서울SK는 고양 오리온에 승리를 거두며 2연패에서 벗어났다. 모처럼 시원한 공격력을 선보였다. 애런 헤인즈는 100% 제 몫을 해냈고 크리스토퍼 로프튼과 안영준, 김선형도 고르게 득점에 가담했다. 그러나 로프튼, 최준용은 기복이 너무 심하다. 인사이드에 비해 1선 수비가 흔들리는 것도 약점. 김민수가 복귀했지만 전자랜드의 골밑을 상대로 우위를 점하는 건 쉽지 않다. 수비 로테이션과 집중력이 좋지 못하다 보니 쿼터 별로 드러나는 기복도 큰 편이다. 원정 맞대결에서 연패 중인데 올 시즌 인천에서 한 번도 이기지 못했다.
연승 중인 인천전자랜드는 이 경기를 잡으면 2위를 확정한다. 동기부여가 아주 강하다고 볼 수 있는 인천전자랜드가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
인천전자랜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