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반테는 경기력을 가늠할 수가 없다. 패턴도 없고 일정한 흐름도 없다. 리그 초반에는 4연승을 기록하기도 했지만 현재는 연승을 기대하기 힘들다. 경기력이 좋지 않다. 셀타와의 경기에서 4:1로 승리한 뒤 레알과 레가네스에게 2연패를 당했다. 상대의 전력이 문제가 아닌 것 같다. 레알과 레가네스는 팀 스타일도 다르며 현재의 경기력도 다르다. 홈에서 그나마 좋은 성적이 나오고 있다는 것이 위안이다. 부상자가 상당히 많지만 핵심선수나 스코어어가 부상 당하지는 않았다. 주중 경기를 치르지 않았기 때문에 체력적으로 비야레알보다는 앞서고 있으나 역시 경기력 면에서는 장담하기 힘든 팀이다.
비야레알도 경기력 가늠이 힘든 팀이다. 지난 UEL 경기 이전까지 아틀레티코와 알라베스에게 연패를 당했다. 또한 그 힘들다는 러시아 원정에서 경기 내내 우세를 점하며 승리했다. 지난 세비야전 이후 오랜만에 3득점을 기록한 경기였다. 최근 유럽 대항전이나 코파 델 레이에서는 4백으로 경기에 나서고 있으며 리그에서는 3백을 사용하고 있다. 리그에서도 3백과 4백을 혼용하다 이제는 리그 밖에서만 4백을 쓰고 있다. 최근 경기력을 보면 4백이 더 나은 것 같은데 감독의 우유부단함이 느껴진다. 이번 경기에서도 3백을 사용한다면 승리는 없다고 봐야 한다. 주중 경기로 인해 체력적인 부담도 있다. 일단 안정적인 경기가 우선이다.
레반테는 리그 하위권의 자리를 예약해 둔 것 같다. 홈과 원정 가릴 것 없이 부진하고 있지만 그래도 홈에서 좀 나은 경기력을 보이고 있다. 반면 비야레알은 UEL에서는 승리를 기록하고 최근 리그 경기에서는 세비야를 상대로 홈에서 승리한 것이 전부다. 이후 리그 경기에서는 다시 패배하고 있다. 주중 경기로 인해 비야레알이 체력적인 부담이 있을 것이다. 그렇다고 레반테가 비야레알에게 승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이 경기는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