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시아는 최근 5경기에서 4승 1무를 기록 중이다. 이 5경기 중 2경기를 무실점으로 마쳤고, 3경기에서 멀티 득점을 기록했다. 수비가 약간 아쉽지만 공격에서는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선수는 모레노(FW, 24경기 5골 5도움)이다. 직전 5경기에서 4골 1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상승세를 이끌고 있다. 슈팅, 연계 모두 뛰어난 선수이기에 득점과 어시스트 모두 기대할 수 있는 선수이다. 중원의 파레호(CM, 25경기 7골 3도움)와 함께 공격에서 가장 돋보이는 활약을 보여줄 것이다. 이 팀은 특히 홈에서 상당히 강한 모습을 보인다. 최근 홈 16경기에서 한번도 지지 않았다(12승 4무). 홈에서는 바르셀로나(1-1)나 맨유(2-1) 같은 강팀에게도 밀리지 않는 모습이다. 이번 경기에서도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 팀이다.
헤타페는 최근 5경기에서 4승 1무를 기록 중이다. 이 5경기에서 모두 실점을 내주었고, 5경기 모두 멀티 득점을 기록했다. 수비가 많이 아쉽지만 공격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팀 공격의 핵심은 마타(FW, 24경기 13골 6도움)이다. 뛰어난 결정력과 준수한 연계력을 지닌 선수로, 최근 5경기에서 7골 2도움을 기록하고 있다. 그의 파트너인 몰리나(FW, 27경기 10골 3도움) 역시 많은 골을 기록하며 팀 공격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이 투톱의 최근 컨디션이 아주 좋기 때문에, 이 경기에서도 많은 득점이 기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 팀의 불안요소는 원정 성적이다. 직전 원정 6경기 중 단 1경기밖에 이기지 못했다(1승 3무 2패). 다만 최근 원정 경기인 베티스전에서 2-1의 승리를 기록하며 반전의 가능성도 보여주었고, 상대가 체력적 부담을 안고 있기에 충분히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발렌시아와 헤타페 모두 최근 성적이 좋지만, 발렌시아는 주중 유로파리그 경기로 인해 체력적인 부담을 느낄 것이다. 지난 유로파 16강 1차전 이후 치뤄진 지로나전에서도 3-2로 간신히 승리한 바 있다. 지로나보다 훨씬 경기력이 좋은 헤타페에겐 더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일 것이다. 여기에 최근 헤타페의 마타와 몰리나가 보여주는 공격력은 아주 위협적이다. 헤타페의 득점 가능성이 더 높아 보인다.
헤타페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