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욕
뉴욕 닉스는 직전 토론토 랩터스와의 원정 경기에서 36점차 대패를 당하며 무너졌다. 다시 홈으로 돌아와 전력을 끌어올릴 전망이지만 상대 유타 재즈와의 전력의 격차는 확실해 보인다. 백코트에서 데니스 스미스 주니어가 여전히 부상으로 경기를 출전하기 어려운 상황이기에 도노반 미첼에 대항할 만한 백코트 활동량을 갖춘 선수는 없어 보인다. 그나마 벤치에서 알론조 트리어가 최근 좋은 득점력을 유지하고 있지만 팀의 승리를 이끌기엔 거리가 멀어 보인다.
■ 유타
유타는 최근 미첼과 루디 고베어의 활약에 힘입어 4연승을 질주하고 있다. 직전 경기 두 선수의 활약이 다소 기대에는 못미쳤지만 여전히 막강한 내외곽 벨런스를 구사하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헴스트링 부상으로 인해 직전 경기 짧은 시간 출전 후 벤치로 들어갔던 데릭 페이버스 또한 이번 경기를 출전할 가능성이 높기에 프론트코트의 우위 역시 가져가고 있는 상황. 여러가지 변수를 고려해 보아도 팀의 우세가 확실해 보인다.
■ 최종 선택
양팀 올 시즌 한 차례의 맞대결 전적에서 원정팀 유타가 완벽한 승리를 가져간 바 있다. 뉴욕의 홈에서 치러지는 만큼 뉴욕이 초반 집중력을 유지할 가능성이 높지만 그 집중력도 오래가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 유타의 최근 좋은 흐름과 상승세가 유지되며 뉴욕을 상대로 승리할 전망이다. 홈팀 뉴욕의 패배를 추천한다.
유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