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랭킹 19위 웨일즈는 월드컵 진출이 무산된 이후 전설 라이언 긱스가 감독으로 부임했다. 가레스 베일을 중심으로 한 기본적인 전력은 좋은 편이고, 유럽 중상위권 팀들과도 충분히 겨뤄볼만한 수비진을 구축하고 있다. 네이션스리그 B, 그룹 4에서 2승 2패로 승격에 실패했다. 스트라이커 샘 보크가 이번 소집명단에서 제외되었다.
세계랭킹 29위 슬로바키아는 유럽예선 F조 2위로 승점이 부족해 플레이오프에 진출하지 못했고, 그대로 월드컵 진출이 무산됐다. 함식-막스로 대표되는 미드필드 라인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선수비 후역습 형태의 공격은 여전히 날카로움을 갖고 있으나, 태국에 두 골을 실점하는 등 수비진에서 조금씩 흔들리고 있다. 네이션스리그 B, 그룹 1에서 1승 0무 3패로 강등되며 분위기가 썩 좋지않다. 슬로바키아는 지난 10월 이후 파블 하팔을 새 감독으로 부임시키며 반등을 노리고 있는데, 아직까지 제대로된 결과물이 나오지는 못하고 있다. 센터백 스크르텔이 지난 시즌을 마지막으로 은퇴한 가운데, 나머지 풀전력이 소집되었다.
두 팀은 유로 2016 조별예선에서 맞붙었고, 웨일즈가 2-1로 승리했다. 웨일즈는 슬로바키아 상대로 홈에서 충분히 주도권을 잡을 수 있는 힘을 갖추고 있다. 최근 수비조직력이 크게 흔들리면서 홈에서도 많은 실점을 허용하며 역전패 당했던 기록이 많은 웨일즈인데, 슬로바키아 자체가 원정에서 득점력이 매우 낮은 팀인데다 스크르텔의 은퇴 이후 수비조직력이 흔들리며 꾸준히 실점을 허용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웨일즈의 홈 경기력을 충분히 기대해볼만한 매치업이다. 슬로바키아는 A매치 최근 원정 7경기에서 1승 1무 5패에 불과하다는 점도 잊지말자. 웨일즈의 승리를 예상한다.
웨일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