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랭킹 25위 루마니아는 유럽예선 E조 4위로 월드컵 진출에 실패했다. 탈락 이후 A매치에서는 터키에 2-0 승리, 네덜란드에 0-3 패배, 이스라엘에 2-1 승리, 스웨덴에 1-0 승리했다. 루마니아의 가장 큰 단점은 공격에서의 기복이었는데, 그동안의 A매치에서는 이러한 단점을 잘 보완해낸 모습이었다. 네이션스리그 C, 그룹 4에서 3승 3무 0패로 패하지 않았으나 승격에는 실패했다. 이번 대회를 앞두고는 핵심 수비수 블라드 키린치스, 막심 등 주요 선수들이 부상으로 이탈했다. 첫 경기에서 스웨덴 상대로 원정에서 1-2로 패했다.
세계랭킹 97위 페로제도는 점차 경쟁력을 잃어가고 있다. 피파랭킹이 내려갈 가능성이 농후한 팀으로, 이번 네이션스리그 D, 그룹 3에서 1승 2무 3패로 부진했다. 에드문손의 득점력에 많은 것을 의존하고 있는 팀인데, 미드필드진의 경쟁력이 워낙 떨어져있기 때문에 제대로된 공격을 해보지 못하고 패하는 경우도 많았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첫 경기에서 몰타 상대로 원정에서 1-2로 패했다.
기본적인 전력에서 매우 큰 차이를 보이는 두 팀간의 맞대결이고, 역대 여섯 차례 맞대결에서 페로제도는 단 1득점에만 성공했을 뿐 모두 패했다. 루마니아의 몇몇 선수들이 결장하긴 했지만, 홈 일정인데다 최근 페로제도의 폼이 워낙 좋지않기 때문에 이변을 허용치는 않을 것. 루마니아의 승리를 예상한다.
루마니아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