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타 재즈가 탄탄한 조직력을 앞세워 좋은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 10경기에서 8승 2패의 성적을 기록중이며 최근 3연승의 휘파람을 불고 있다. 홈에서의 성적 역시 상당히 좋기에 이번 역시 좋은 경기력을 예상해 본다. 직전 LA 레이커스와의 경기에서 루디 고베어와 데릭 페이버스로 이어지는 프론트코트의 활약이 눈부셨다. 특히 고베어가 최근 올스타급 인사이드 활약을 이어가고 있기에 이번 상대인 워싱턴 위저즈의 프론트코트를 지배할 것으로 보인다. 프론트코트의 우위와 더불어 수비력과 벤치의 생산력 무도 유타의 우위가 예상된다.
반면 워싱턴의 경기력은 썩 좋지 못하다. 직전 원정에서 피닉스 선즈를 상대로 승리를 거뒀지만 그 경기내용은 만족스럽지 못하다. 공격에서 브래들리 빌과 자바리 파커 등이 좋은 활약을 이어가고 있지만 수비력은 여전히 최악이다. 흔들리는 수비력과 더불어 상대 유타의 좋은 수비력에 공격력 역시 흔들릴 가능성이 높다. 베테랑 트레버 아리자가 여전히 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기에 공격과 수비에서 의 전력이 떨어진 점은 상당히 아쉬워 보인다.
양팀 올 시즌 한 차례 맞대결에서 홈팀 유타가 완벽한 경기력의 차이를 선보이며 승리를 거둔 바 있다. 홈에서 유타의 경기력이 더욱 강력해진다는 점에서 더욱 손쉬운 경기가 예상된다. 워싱턴의 공격력은 큰 문제가 없어 보이지만 아리자가 빠진 수비에서의 공백과 경험의 아쉬움은 너무나 크다. 홈팀 유타의 손쉬운 승리를 예상한다.
유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