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크푸르트는 지난 시즌 리그 8위를 기록했고, 지난 시즌 포칼컵 결승전에서 뮌헨을 3-1로 꺾는 이변을 연출하는 등 만만치않은 저력을 보였다. 올 여름에 아디 휘터 감독을 새롭게 선임한 프랑크푸르트는 눈에 띄는 확실한 선수의 보강보다는 유망주들을 수집했다. 지난 시즌 팀에서 맹활약했던 안테 레비치를 임대 조건에 의해 저렴한 가격으로 완전 영입에 성공했다. 26라운드 현재 13승 7무 6패로 최근 리그 9경기에서 5승 4무 0패로 상승세. 레프트 윙어 필립 코스티치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슈투트가르트는 지난 시즌 7위를 기록했고, 승격하자마자 좋은 성적으로 만족스러운 시즌을 보냈다. 슈투트가르트는 원체 자산규모가 작지 않은 팀으로, 지난 시즌에도 승격 이후 파격적인 영입으로 준수한 순위를 기록했으며 올해도 영입이 계속됐다. 스트라이커 진첵을 볼프스부르크에 비싸게 팔았고, 양쪽 풀백에 마페오-소사 등 유망한 자원들을 영입했다. 중앙 미드필더에 베테랑 곤잘로 카스트로의 영입 역시 눈에 띈다. 전력누수 거의 없이 그대로 올 시즌을 시작할 수 있게 됐다. 그러나 26라운드 현재 5승 5무 16패로 부진하고 있다. 주전 수비형 미드필더 산티아고 아스카시바르가 징계로 결장한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프랑크프루트가 원정에서 3-0으로 대승을 거뒀다. 슈투트가르트는 최근 들어 조금씩 경쟁력을 보이고 있긴 하지만 원정에서는 1승 2무 10패로 패배 비중이 너무 높고, 특히 수비조직력이 좋지않아 경기당 2.4실점을 허용하고 있기 때문에 핼러-요비치-레비치로 이어지는 프랑크푸르트의 엄청난 득점력을 감당하기 어려울 것. 프랑크푸르트의 승리를 예상한다.
E.프랑크푸르트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