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사진

[축구분석] 23:45 아약스 vs PSV아인트호벤

등록일 : 2019.03.31 (일) 12:14
대박나야지 | 조회수 : 78
0
추천
0
댓글

아약스는 지난 시즌도 2위를 기록하며 1위 탈환에 실패했고, 25승 4무 5패로 압도적인 시즌을 보냈음에도 우승을 하지 못하며 아쉬움을 남겼다. 지나 시즌 도중 부임한 에릭 덴 하그 감독 체제에서 다시 한 번 1위 재탈환을 꿈꾸고 있다. 유망주 지원이었던 클루이베르트를 로마에 넘기긴 했으나 블린트, 두산 타디치 등 빅리그에서 활약하던 선수들을 영입하며 다시 한 번 리그를 지배할 준비를 마쳤다. 리그 26라운드 현재 20승 2무 4패로 2위를 기록하고 있다. 반데가 결장하고 있고, 핵심 윙포워드 하킴 지예치가 종아리부상으로 인해 출전이 불투명하다.

 
아인트호벤은 지난 시즌 26승 5무 3패로 무려 83점을 쌓아올리며 두 시즌 만에 우승에 성공했다. 4시즌간 아인트호벤을 이끌며 3번의 리그 우승을 이끌었던 필립 코쿠 감독이 페네르바체 감독으로 팀을 떠났고, 또 한 명의 전설인 마크 반 봄멜이 새 감독으로 임명됐다. 아인트호벤 유스팀 감독을 맡은 기록이 있기 때문에 적응에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는 않을 것. 여름 이적시장에서 전반적으로 큰 변화는 없었다. 주가를 크게 끌어올린 라이트백 산티아고 아리아스가 아틀레티코로 팀을 떠났고, 헤렌벤의 라이트백 덴젤 덤프리스로 이를 대체한 것이 가장 큰 변화였다. 이 밖에 레프트백 조슈아 브레넷을 호펜하임에 팔고 맨체스터 시티의 유스팀에 있던 안젤리노로 이를 대체했다. 좌우 풀백의 변경이 이번 이적시장의 핵심이다. 26라운드까지 21승 4무 1패 기록.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아인트호벤이 홈에서 3-0으로 승리했다. 아약스는 최근 몇몇 경기에서 패배를 허용하고 있긴 하지만 홈에서는 11승 2무 0패로 무패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그러나 지예치의 결장가능성으로 인해 공격전개에 차질이 생길 수 있고, 아약스의 에릭 덴 하그 감독은 역대 8번의 아인트호벤전에서 1승 7패로 취약했다. 지난 몇 시즌간 아약스에 홈 첫 패배를 만들었던 장본인이 아인트호벤이기 때문에, 지예치가 결장할 수 있는 이번 경기에서도 아인트호벤이 화력전에서 앞서나갈 수 있을 것이다. 아인트호벤의 승리를 예상한다.
 
 
 
 
 
 
PSV 아인트호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