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디프시티는 승격팀으로, 다시 한 번 1부 리그를 노크하는데 성공한 웨일스의 명문구단 중 하나다. 션 모리슨을 중심으로 조호레-매딘 등 재능 있는 선수들의 합류로 만만치않은 전력을 갖추게 됐다. 그러나 기본적인 몸집 자체는 프리미어리그의 20개 구단 중 가장 작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어 강등권 탈출이 제 1의 목표가 될 것이다. 이적 시장 막판에는 해리 아터, 빅터 카마라사 등 중앙 자원들을 임대 영입하며 중원 보강에 힘썼다. 30라운드 현재 8승 4무 18패로 여전히 강등권을 벗어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핵심 센터백 솔 밤바가 시즌아웃됐다.
첼시는 지난 시즌 기대 이하의 모습으로 5위에 그쳤고, 콘테 감독을 경질하고 사리를 영입하며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여름 이적시장에서는 수비형미드필더 조르지뉴를 영입했고, 쿠르투와를 보낸 대신 빌바오의 골키퍼 케파를 거액에 영입했다. 30라운드 현재 17승 6무 7패 기록. 주전 중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첼시가 홈에서 4-1로 승리했다. 이 경기를 주목해야하는 이유는 단 하나. 카디프가 홈에서 6승 2무 8패로 매우 많은 승리를 챙겼기 때문이다. 게다가 첼시 역시 최근 원정 5경기에서 1승 4패로, 4패 허용하는 동안 단 1득점도 성공시키지 못하며 굴욕적인 모습을 보였다. 물론 패했던 상대들이 카디프보다는 강팀들이었고, 카디프 수비의 핵심인 밤바가 시즌아웃되어 이번 경기부터 불참하기 때문에 이과인-지루의 머리를 노리는 공격이 탄력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 첼시의 승리를 예상한다.
첼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