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안토니오는 개막 이후 76경기에서 44승 32패를 기록했다. 카와이 레너드-머레이-파커(이적)-지노빌리(은퇴)의 공백이 어느정도는 느껴지고 있으나, 그래도 더마 데로잔이 빼어난 활약을 이어가면서 여전히 준수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3점슛 시도가 많지는 않지만 높은 성공률로 무장하고 있으며, 인사이드 수비력 역시 우려했던 것보다는 훨씬 나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새크라멘토는 시즌 75경기에서 37승 38패를 기록했다. 애매한 팀 컬러를 버리고 다득점의 빠른 템포를 취하고 있는 새크라멘토인데, 이러한 템포에 가장 잘 부합하는 디애런 팍스와 윌리 컬리-스테인이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기동력을 중요시한 라인업이다 보니 상대에 따른 기복이 심한 편인데, 이를 상쇄하기 위한 네마냐 비엘리차와 보그다노비치의 기용 등이 앞으로 승률 유지에 변수가 될 것. 최근 주춤하고 있긴 하지만, 간신히 5할 이상의 승률을 유지하고 있다. 해리 자일스와 네마냐 비엘리차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샌안토니오가 한참 좋았을 때보다는 최근 경기력이 조금 떨어지긴 했지만, 무려 78.9% 승률을 자랑하는 홈 일정이기 때문에 화력전에서 경쟁력이 충분하다. 새크라멘토는 사실상 플레이오프에 탈락한 상호아이고, 레이커스-뉴올리언스 등 화력전에 능한 팀들을 상대로 최근 원정에서 모두 패했다. 더 까다로운 샌안토니오 원정에서 더 나은 결과를 기대하긴 어려운 상황. 비엘리차와 같은 쏠쏠한 자원의 결장가능성 또한 새크라멘토 입장에선 뼈아프다. 샌안토니오의 승리를 예상한다.
샌안토니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