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퍼스는 개막 이후 78경기에서 47승 31패를 기록했다. 토바이어스 해리스와 다닐로 갈리나리가 꾸준히 좋은 모습을 이어가면서 '애매한 팀'으로 분류되었던 올 시즌 기대 이상의 승률을 유지하고 있다. 전력의 최대치는 크지 않은 팀이지만, 특유의 화력으로 상대를 잘 찍어누르고 있다.
휴스턴은 개막 이후 77경기에서 49승 28패를 기록했다. 핵심 자원들의 부상시기에 크게 흔들렸던 휴스턴이지만, 하든과 폴이 모두 복귀한 이후부터는 대부분의 경기에서 승리하며 가파른 상승세다. 가장 최근 멤피스 원정에서 연장접전 끝에 패하며 연승을 마감했으나, 분위기에 큰 변화는 없을 예정. 제럴드 그린이 당분간 결장하고, 케니스 퍼리드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원정 백투백 일정이다.
클리퍼스는 직전 밀워키 원정에서 패하며 6연승을 마감하긴 했지만, 밀워키와 같은 S급 팀을 제외하면 클리퍼스와의 화력전에서 이겨낼 팀이 그리 많지 않다. 휴스턴의 경기력이 좋긴 하지만, 상대가 대놓고 화력전 양상으로 가면 최근 그린-퍼리드의 부재로 인해 특히 세컨 유닛에서 밀리며 결국 따라잡지 못하는 패턴들이 나오고 있다. 게다가 새크라멘토와 같이 빠른 템포 팀과의 원정 일정 이후 곧바로 이어지는 원정 백투백 일정이기 때문에 후반부 변수에서도 클리퍼스가 앞선다. 올 시즌 맞대결 모두 클리퍼스가 승리했다는 점도 잊지말자. 클리퍼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클리퍼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