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사진

[축구분석] 23:00 본머스 vs 번리

등록일 : 2019.04.06 (토) 12:28
대구불빠따 | 조회수 : 68
0
추천
0
댓글

■ 본머스

본머스는 두 시즌 전 돌풍을 확실하게 이어가지는 못했으나, 조금 더 밸런스 잡힌 모습으로 리그 12위로 다시 한 번 잔류에 성공했다. 이적시장 막판에 콜롬비아의 수비형 미드필더 제퍼슨 르마를 거액에 영입했고, 레프트백 디에고 리코를 영입하는데 성공하면서 지난 시즌 가장 큰 약점을 보강하는데 성공했다. 32라운드 현재 11승 5무 16패 기록. 핵심 센터백 스티브 쿡, 그리고 사이먼 프란시스가 부상으로 결장한다.

 

■ 번리

번리는 지난 시즌 38경기에서 단 39골만을 내주는 짠물 수비로 7위에 안착했다. 2012년부터 팀을 이끌어온 션 디쉬 감독 특유의 전술은 제로섬 게임을 여러 차례 승리로 이끌었다. 작은 시장규모로 인해 이번 시즌 중위권 자리를 지킬 수 있을지는 의문. 여름 이적시장에서 조 하트를 데려왔고, 챔피언쉽에서 주가를 끌어올린 센터백 벤 깁슨을 영입했다. 32라운드 현재 9승 6무 17패로 지난 시즌의 짠물 수비를 전혀 유지하지 못하고 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번리가 홈에서 4-0으로 대승을 거뒀다. 본머스는 최근 홈 10경기에서 4승 3무 3패를 기록했는데, 이 중 3패는 맨시티, 아스날, 리버풀 등 최상위 레벨 팀들을 상대로 한 패배였다. 즉, 이 정도 팀이 아니라면 본머스 원정에서 승리를 따내기란 쉽지않다고 볼 수 있다. 번리는 최근 원정 10경기에서 2승 3무 5패에 불과하고, 최근 4경기에서 연패한 이후 직전 울버햄튼전에 승리했으나 경기 시작과 동시에 상대 자책골이 터지면서 수월하게 끌고갈 수 있었던 경기였다는 점을 감안하면 큰 의미부여는 어렵다. 본머스는 부상자들이 2명 있으나 공격전개 과정은 매끄러운 편이기 때문에 홈에서 평균 1.8득점을 유지하고 있고, 원정 실점이 많은 편인 번리가 멀티 득점으로 균형을 맞추는 것은 매우 어려워 보이는 경기다. 본머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본머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