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헤르타베를린
헤르타 베를린은 지난 시즌 10위로 시즌 초반의 상승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중위권에 머물렀다. 올 여름 팀의 핵심이었던 라이트백 미첼 바이저를 레버쿠젠에 보냈는데, 그에 걸맞는 영입은 없었다. 라이트윙어로 잘츠부르크에서 발렌티노 라자로를 데려온 게 전부. 살로몬 칼루와 다비 젤케의 조합으로 많은 득점에 성공했던 지난 시즌. 올 시즌에는 27라운드 현재 9승 8무 10패로 최근 슈투트가르트, 아우쿠스부르크, 레버쿠젠 등에 승리하지 못하며 주춤하고 있다. 팀내 득점 2위 스트라이커 베다드 이비세비치가 징계로 결장하고, 스타크-딜로순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주전 센터백 레키치는 오랜만에 복귀.
■ 뒤셀도르프
뒤셀도르프는 승격팀으로, 뉘른베르크와 함께 이번 시즌 자산규모가 가장 작은 팀 중 하나다. 여름 이적시장에는 스트라이커 덕스치와 라이트 윙어 레이먼 등을 영입하며 상위 리그에 대한 대비를 나름대로 했으나, 경쟁력적인 측면에서 보면 형편없다. 주전으로 나설 대다수가 여름 이적시장에 영입한 선수들인데, 첫 경기부터 좋은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 27라운드 현재 10승 4무 13패로 형편없으나, 홈에서만큼은 도르트문트-호펜하임-헤르타베를린-프라이부르크 등 까다로운 팀들을 잡아내며 선전하고 있다. 주전 센터백 칸 에이한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뒤셀도르프가 홈에서 4-1로 승리했다. 헤르타는 홈에서 5승 5무 3패로, 원정보다는 낫지만 여전히 승리 비중이 높지않은 팀이고, 이비세비치의 부재로 인해 다득점이 쉽지 않은 상황이다. 뒤셀도르프는 원정에서 3승 4무 6패로, 승격팀 치곤 나쁘지않은 기록이다. 실점률이 매우 높아지는 것이 사실이지만, 역습을 통한 만회 득점의 효율성이 매우 높은 편. 헤르타의 현재 전력과 부상자들을 살펴봤을 때, 이 경기를 실점 없이 무난하게 승리하는 것은 매우 어려워 보인다.
헤르타베를린의 0 핸디캡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