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슈투트가르트
슈투트가르트는 지난 시즌 7위를 기록했고, 승격하자마자 좋은 성적으로 만족스러운 시즌을 보냈다. 슈투트가르트는 원체 자산규모가 작지 않은 팀으로, 지난 시즌에도 승격 이후 파격적인 영입으로 준수한 순위를 기록했으며 올해도 영입이 계속됐다. 스트라이커 진첵을 볼프스부르크에 비싸게 팔았고, 양쪽 풀백에 마페오-소사 등 유망한 자원들을 영입했다. 중앙 미드필더에 베테랑 곤잘로 카스트로의 영입 역시 눈에 띈다. 전력누수 거의 없이 그대로 올 시즌을 시작할 수 있게 됐다. 그러나 27라운드 현재 5승 5무 17패로 부진하고 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뉘른베르크
뉘른베르크는 승격팀으로, 현재 1부리그에서 자산규모가 가장 낮은 팀으로 평가받고 있다. 승격 이후 나름 선수들을 영입하기 위해 힘썼으나, 겐트의 스트라이커 유아 쿠보를 임대해온 게 전부. 오히려 팀의 핵심이었던 공격형 미드필더 케빈 모할드를 브레멘에 이적료 없이 내주면서 아쉬움을 남겼다. 27라운드 현재 3승 7무 17패로 아쉬움을 남기고 있다. 지난 2월부터 보리스 스커머스가 새 감독으로 부임했으나, 이후에도 1승 1무 4패에 머무르고 있다. 핵심 라이트백 엔리코 발렌티니가 허벅지부상으로 결장하고 있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슈투트가르트가 원정에서 2-0으로 승리했다. 뉘른베르크는 직전 아우구스부르크 상대로 승리하며 4연패로부터 탈출하긴 했지만, 원정에서 0승 2무 11패로 최악의 팀이기 때문에 좋은 흐름을 이어나갈 가능성은 높지않아 보인다. 슈투트가르트 역시 최근 10경기 1승 3무 6패로 좋지않은 것은 매한가지지만, 주도권을 잡을 수 있는 경기에서는 상대를 찍어누르는 힘이 충분하기 때문에 최하위권 팀과의 홈경기는 여지없이 승리로 연결시키고 있다. 슈투트가르트의 승리를 예상한다.
슈투트가르트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