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 자이언츠
롯데 자이언츠의 선발은 우완 장시환이다. 평균 패스트볼 속도가 148까지 나오는 불펜 자원으로, 올 시즌부터는 선발투수로서 시험 무대를 갖는다. 올 시즌 시범경기에서는 키움 상대로 선발등판해 4이닝 2피안타 1실점(4사사구) 기록했다. 시즌 첫 등판에서 삼성 상대로 2.2이닝 만에 6실점으로 와르르 무너졌고, 직전 SK전에는 5이닝 5피안타 무실점 기록.
■ 한화 이글스
한화 이글스의 선발은 우완 장민재다. 올 시즌 2경기 모두 불펜으로 나서 3.2이닝 2실점 중인 선수로, 직전 LG전에 선발로 나서 5이닝 4피아타 2실점으로 승리를 챙겼다. 롯데 상대로는 지난 시즌 8차례 등판해 평자 6.48 기록.
■ 코멘트
장민재가 직전 LG전 선발에서 승리를 따내긴 했으나, 사사구도 많았고 이전 불펜 등판이 워낙 불안했던 선수이기 때문에 신뢰하기 어렵다. 오히려, 두 차례 등판 중 최근 등판 기록이 좋았던 장시환을 한 번 정도 더 신뢰해볼 수 있다. 사실 두 선발 모두 불안하긴 마찬가지인데, 이번 시리즈 들어 중심타선의 컨디션을 회복한 롯데가 화력전에서 밀리지않는 모습으로 몇 차례 역전을 해나가고 있다. 화력전 양상이 되었을 때 절대강자가 한화였지만, 적어도 이번 시리즈에는 적용되지 않을 것으로 보이고, 직전 경기 부상당한 포수 최재훈의 빈 자리 또한 크게 느껴진다. 롯데의 승리를 예상한다.
롯데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