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 와이번스
SK 와이번스의 선발은 우언 박종훈이다. 지난 시즌 30차례 등판에서는 14승 8패 평자 4.18로 두 시즌 연속으로 준수한 국내 선발 역할을 해냈고, 특히 한국시리즈에서의 맹활약이 돋보였다. 올 시즌 시범경기에서는 한화 상대로 4이닝 무실점 호투했고, 시즌 첫 2경기 평자 1.54 기록. 삼성 상대로는 지난 시즌 2경기 평자 0.82로 강했다.
■ 삼성 라이온즈
삼성 라이온즈의 선발은 우완 윤성환이다. 최충연이 불펜으로 내려가면서 선발 기회를 받은 베테랑 자원으로, 올 시즌 두 차례 시범경기에서는 도합 8이닝 9실점 기록. 퓨처스 한 경기에서는 롯데 상대로 5이닝 5피안타 1실점으로 가장 최근 피칭 기록은 좋았다. 과거의 영광을 재현해낼 수 있을지. SK 상대로는 지난 시즌 4경기 평자 7.91 기록.
■ 코멘트
SK 경기는 결국 홈런 유무에 따라 승패가 갈리곤 한다. 직전 경기 홈런은 나오지 않았지만, 그간 부진했던 최정이 3안타를 쳐내며 폼을 회복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상대팀 입장에서는 부담될 수밖에 없다. 윤성환은 시범경기 기록이 좋지았았고, 무엇보다 KT전에 4개의 홈런을 허용하며 무너졌다는 점에서 신뢰하기 어려운 카드다. 반면, 박종훈은 이닝 소화에서만 문제가 있을 뿐 올 시즌 기록과 대 삼성전 기록이 모두 좋았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는 카드. SK의 승리를 예상한다.
SK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