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테그랄은 이란리그 지난 시즌 3위 팀으로, 지난 시즌 아챔 8강까지 진출했으나 알 사드에 패해 아쉽게 4강진출이 무산된 강팀 중 하나다. 꾸준히 좋은 전력을 유지하고 있는 팀으로, 올 시즌도 리그 3위를 기록하고 있는 화끈한 공격력을 가진 팀이다. 아챔 조별예선에서 알 두하일에 원정에서 0-3으로 대패했고, 알아인 상대로 홈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주전 중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알 힐랄은 사우디아라비아리그 지난 시즌 1위 팀으로, 올 시즌에도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리그 강팀 중 하나다. 그러나 지난 시즌 아챔에서는 조별예선에서 2무 4패로 허무하게 탈락하며 체면을 구겼다. 올 시즌을 앞두고는 세바스티안 지오빈코, 안드레 카릴로, 고미스 등 유명 선수들을 대거 영입하며 국제무대에서의 경쟁력 회복을 다짐했다. 올 챔스 첫 번째 경기에서 알 아인에 원정에서 1-0으로 승리했고, 직전 알 두하일과의 홈경기에서 3-1로 승리했다. 지난 시즌 이적한 오마르 압둘라만이 부상으로 결장하고 있다.
두 팀은 지난 시즌 아챔에서 같은 조였고, 두 경기 모두 에스테그랄이 1-0으로 승리했다. 그러나 올 시즌 알 힐랄이 엄청난 전력보강을 통해 전력의 규모 자체가 달라졌으며, 앞선 같은 조 팀들과의 경기에서 모두 승리하면서 곧바로 그 결과물들을 얻어내고 있다. 에스테그랄 홈경기이기 때문에 일방적인 경기가 나오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올 시즌 알 히랄이 원정에서도 어렵지않게 승리를 챙기는 강팀으로 거듭났기 때문에 유사한 결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알 힐랄의 승리를 예상한다.
알힐랄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