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시는 지난 시즌 기대 이하의 모습으로 5위에 그쳤고, 콘테 감독을 경질하고 사리를 영입하며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여름 이적시장에서는 수비형미드필더 조르지뉴를 영입했고, 쿠르투와를 보낸 대신 빌바오의 골키퍼 케파를 거액에 영입했다. 32라운드 현재 19승 6무 7패 기록. 마르코스 알론소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웨스트햄은 지난 시즌 폭풍영입에도 불구하고 13위에 그치며 투자 효과를 전혀 보지 못했다. 이번 여름에는 감독부터 바꿨다. 명장 페예그리니 감독을 영입하는데 성공하며 명가재건에 나섰다. 라치오에서 주가를 올리던 펠리페 안데르손을 클럽 레코드로 영입했고, 이사 디오프-안드리 야몰렌코 등을 영입하며 공수에 적절한 보강에 성공했다. 쿠야테-제임스 콜린스 등만 떠나보낸 상황이기 때문에 조직력만 확보된다면 충분히 순위 상승을 노릴 수 있을만한 전력. 32라운드 현재 12승 6무 12패로 여전히 만족스러운 흐름을 보이진 못하고 있다. 그래도 펠리페 안데르손과 스노드그래스의 엄청난 활약으로 최근 많은 승리를 챙기고 있다. 윌셔-리드-산체스-캐롤-야몰렌코 등 부상자들이 여전히 많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웨스트햄 홈에서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웨스트햄은 매 경기 심한 기복을 보이고 있고 최근 리그 원정 6경기에서 1무 5패로 단 한 골을 넣는데 그쳤다. 최근 첼시도 경기력이 썩 좋지않은 것은 사실이지만, 홈에서 수비조직력이 워낙 좋기 때문에 홈에서만큼은 비교적 손쉽게 웨스트햄을 제압할 가능성이 높다. 웨스트햄은 부상자들이 많기 때문에 타이트한 주중 일정이 더욱 어렵게 다가올 것. 첼시의 승리를 예상한다.
첼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