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사진

[축구분석] 00:15 셀타비고 vs 소시에다드

등록일 : 2018.11.01 (목) 16:14
비비공주 | 조회수 : 163
0
추천
0
댓글

■ 셀타비고

셀타비고는 지난 자국리그 홈 경기에서 4-0으로 화끈한 승리를 거두며 어마무시한 화력을 보여주었다. 특히 FW 아스파스가 무려 헤트트릭을 기록하며 굉장한 폼을 과시했던 아스파스. 드디어 골문이 제대로 터져주었기 때문에 상승세를 이어나갈 것으로 보여진다. 확실히 공격진의 득점포가 터져주니 물 흐르듯 깔끔한 경기력을 보여준 셀타비고. 다만 지난경기 직전 홈 경기에선 약팀의 상대로 0-1로 패배를 거두는 등 확실히 지난경기 직전 경기들에선 빈곤한 득점력에 시달리고 있었다. 아스파스의 폼이 좋은건 사실이지만 , 이번경기는 컵 경기이고 , 지난경기에서 85분을 풀로 뛰었기 때문에 체력적인 부분으로 이번경기 선발 출전여부가 불투명하다. 아무래도 아스파스의 빈자리에는 FW 시스토가 대신할 것으로 보여지고 , 최전방에 FW 시스토-에케르트가 선발로 나설 것으로 보여진다. 아무래도 다소 실험적으로 나오는 것으로 예상되며 , 모 아니면 도 일 것으로 보인다. 나름 한방이 있는 공격진들이기 때문에 집중력있는 경기력을 보여준다면 충분히 기대를 걸어볼만 할 것으로 보이지만 다만 상대팀인 레알소시에다드의 수비력 역시 만만치 않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쉬운 홈 경기가 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 셀타비고이다.

 

■ 레알소시에다드

레알소시에다드는 지난 자국리그 원정경기에서 0-2로 패배를 거두며 전력차이를 몸소 느꼈다. 슈팅은 7개를 기록했지만 , 유효슈팅은 0개였고 확실히 경기내용면에서 압도적으로 밀렸던 경기였다. 그래도 지난경기 직전 2경기에서는 나름 경쟁력을 발휘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 여전히 원정에서의 기복있는 모습을 자주 노출시키고 있다. 이번경기 역시 원정길을 나서기 때문에 정상적인 컨디션을 기대하기엔 다소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지난 자국리그 원정경기를 치루고 4일만에 또 다시 원정길을 나선다는 점은 확실히 부담감은 존재한다. 그나마 긍정적인 부분은 지난 원정경기를 제외한다면 2경기 연속 원정에서 승리를 거둔바 있다. 빌바오의 상대로도 원정에서 승점을 따내오는 등 나름 인상깊은 경기력을 보여준바 있지만 , 공격진들의 폼이 완전하지 않고 상당한 기복을 노출시키고 있기 때문에 팀 전체가 흔들리는 현상을 보여주고 있다. 최근 원정 20경기동안 6승 4무 10패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경기는 아무래도 컵 경기이고 , 또 4일뒤에 자국리그 경기일정이 잡혀있기 때문에 로테이션을 가동할 가능성이 높아보이는 레알소시에다드이다.

 

■ 코멘트

양팀의 역대전적은 3승 4무 3패로 상당히 치열한 전적을 보여주고 있다. 그나마 지난시즌 셀타비고가 원정에서 레알소시에다드의 상대로 2-1로 승리를 거둔바 있다. 셀타비고의 주 공격수의 출전여부가 불투명하기는 하지만 , 최근 폼이 괜찮은 대체자원들이 공백을 채워줄 예정이다. 다만 매끄로운 경기력까지는 무리가 있으며 , 양 팀 모두 로테이션을 가동하는 것이기 때문에 치열한 공방을 펼칠 것으로 보여지며 , 경기자체는 셀타비고가 우위를 점해나갈 것으로 예상되지만 승부가 나지 않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양 팀의 경기이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