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니는 지난 시즌 호주리그 우승팀으로, 지난 시즌 아챔에서는 조별예선 1승 3무 2패로 탈락했다. 기본적인 전력의 몸집은 그리 큰 편은 아니지만, 심 데 용 - 아담 르 폰드레 등 용병들을 영입하며 어느정도 전력보강에 성공했다. 올 시즌 아챔 첫 경기에서는 울산 상대로 홈에서 0-0 무승부를 기록했고, 가와사키 원정에서는 0-1로 패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상하이상강은 지난 시즌 중국 슈퍼리그 1위를 기록했고, 아챔에도 진출했으나 16강전에 가시마에 패했다. 오스카-헐크-엘케슨-아크메도프의 4인방으로 공격을 이끌어갔던 상하이상강은 올 시즌에도 동일한 용병을 유지하며 성공적인 지난 시즌을 이어가고자 한다. 아챔 첫 경기에서 가와사키에 홈에서 1-0으로 승리했고, 울산 원정에서 0-1로 패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두 팀의 역대 첫 맞대결이다. 시드니는 현재까지 조별예선에서 득점에 성공하지 못하고 홈이든 원정이든 다소 끌려다니는 모습으로 이렇다 할 찬스를 만들어내지 못하고 있다. 상하이상강 역시 원정에서는 다소 무기력한 모습으로 용병들의 개인전술에만 의존하는 모습인데, 시드니 선수들이 세밀함은 부족할 지라도 상하이상강 용병들의 피지컬로 찍어누를 수 있을만한 선수들은 아니기 때문에 이번 원정에서도 별다른 소득을 얻어가지 못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